728x90




갑자기 눈이 잘 안보이고 흐리게 보이는 이유



생활을 하다가 갑자기 먼 곳이 잘 안보이거나 흐리게 보인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갑자기 시력이 떨어지고 뿌옇게 사물이 보이는 상황들 때문에 걱정을 한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은 요즘 자주 보이는 증상이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 갑자기 시력이 나빠지는 느낌 왜그럴까?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 분들의 공통점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오래사용하는 분들이라고 합니다. 게임을 하거나 웹서핑을 하거나 혹은 동영상을 보는 등 한번에 오랜시간 스마트 폰등을 활용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라고 합니다.



"가성근시"

갑자기 먼 곳이 안보이는 증상을 보이는 분들은 이 가성근시 때문일 수 있습니다. 오랜시간 가까운 물건을 집중해서 오래 보다보니 먼 곳을 보는 능력이 잠시 떨어지게 되는 상황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스마트폰 등을 제한하고 눈을 스트레칭하는 등의 활동으로 원래대로 돌아오게 됩니다. 만약 스마트폰을 오래 본다면 이 증상을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안구가 건조해서 생겨나는 증상으로 인해서 시력이 떨어지는 느낌을 받기도 하고 앞이 흐리게 보이는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눈이 시리거나 찬바람을 받으면 눈물이 계속나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안구건조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이를 가까이에서 보게 되면 눈 깜빡임이 거의 없어지면서 안구가 쉽게 건조해지면서 발생하기 때문에 눈 깜빡임에 신경쓰고 멀리 떨어져서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갑자기 이런 증상이 생겼다면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갑자기 시력이 나빠졌다고 걱정하지 말고 스마트폰의 사용시간을 줄이거나 피하고 PC를 사용하거나 TV를 통해서 여러가지 작업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사용시에는 사용시간을 제한하고 눈깜빡임이나 사용거리를 멀게 해서 눈에 부담이 되지 않게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