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잠수타기 잠적은 인연 친구 등 인간관계를 끊는 최악의 방법



트러블이 있을 때 그 것을 회피하고 잠적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연락도 안되고 찾아가도 보기가 힘들기도 하고 심지어 찾기도 힘들 정도로 깊숙하게 잠수를 타는 분들이 있습니다. 어느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이전의 일을 잊은 것처럼 다시 만나기도 하고 연락을 해오기도 하죠.


...근데 이렇게 잠수를 타게 되는 사람들은 대부분 인간관계가 빠르게 끊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누구도 잠수를 타는 사람과 오랜기간 인간관계를 맺고 싶지 않는다."


잠수를 탄다는 것은 하나의 "협박"으로 다른 사람에게 다가오게 됩니다.

트러블이 생기거나 혹은 우리 사이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혹은 내가 화가나는 상태가 발생하게 되면 이렇게 연락을 끊고 만나지도 않고 잠수를 타겠다는 하나의 협박처럼 느껴지게 된다는 것이죠.


그래서 불만이 있어도 참게되고 화를 내야하는 상황에도 참게 되기도 하는 등의 큰 문제들이 발생하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이런 관계는 당연히 건강해지지 못하고 참고 있거나 피해를 보는 사람들은 이 관계를 빠르게 끝내고 싶어하게 됩니다.




모든 문제를 회피하고 잠적을 하게 되면 그 문제는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잠적해서 돌아온 사람에게 그 문제를 꺼내는 일은 그 사람을 다시 잠적하게 만든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그 이야기를 꺼낼 수 없게 됩니다.


이런 상황이 반복되게 되면 한 쪽은 피해를 지속적으로 받는 상황이 되면서 관계가 많이 틀어지게 될 수 있는데요, 특히나 상대방의 대한 불만이 커져나가게 되면서 그 관계는 더욱 더 나빠지게 될 수 있습니다.


근데 이렇게 큰 사건이 발생했음에도 이런 성향을 가진사람들은 이 상황을 피하고자 혹은 혼자만 정리하고자 잠수를 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이 인간관계가 완전하게 깨어지게 될 가능성은 매우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 연인관계에서도 한쪽이 잠적을 하는 경우에는 그 관계가 길게 이어지지 않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이는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해결이 되지 않고 한쪽의 잠수로 인해서 문제들이 쌓여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