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여자도 탈모가 생길 수 있을까 여성탈모의 원인은



요즘 여자분들도 탈모걱정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예전에 머리를 묶을 때에는 정말 묶는 머리카락이 두툼했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은 것 같아서 걱정을 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에게서 모발에 대한 걱정을 듣기도 합니다. 또 미용실에 갔을 때에도 이런 걱정들을 듣게 되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자는 대머리가 안된다는 말을 믿고 크게 걱정하지 않은 분들은 정말 크게 놀라게 된됩니다.




"왜 생기는 걸까?"


여러가지 원인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 여러가지를 다 이야기하기는 힘들고 대표적인 것들만 이야기해보자면


1. 유전적인 요인

2. 일교차이에 따른 호르몬 변화

3. 미세먼지나 꽃가루에 노출

4. 자주 감지않는 머리

5. 감지않은 상태에서 모자를 자주 오래 착용

6. 다이어트

7. 스트레스, 수면부족

8. 여성호르몬 감소, 철분부족 혈관건강이 안좋음

9. 꽉 묵는 머리나 너무 작은 모자 착용


등등 여러가지의 원인들로 탈모의 증상들이 생겨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분들에게 탈모의 증상들이 생겨날 가능성이 높은데요, 제대로 영양섭취를 하지 않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만큼 탈모 증상들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탈모를 예방하려면"


환절기나 봄 철에 외출해서 돌아오면 자기 전에 머리를 감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나 꽃가루나 기타 이물질들이 두피에 내려 앉고 모공을 자극해서 두피의 염증이 생기거나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외출해서 돌아오면 머리를 감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감은 뒤에는 뜨겁지 않은 바람으로 머리를 충분히 말려주는 것이 좋은데요, 머리를 충분히 말려야만 두피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영양을 잘 섭취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합니다. 단백질 탄수화물 식이섬유 외의 각종 영양을 충분히 섭취해야지만 모발이 가늘어지거나 끊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낮아지게 됩니다.


햇빛이 강한 날에는 모자를 쓰는 것이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자외선을 모자가 막아주기 때문에 두피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젖은 상태나 머리를 감지 않고 오래 모자를 쓰면 두피에 트러블이 생겨 탈모가 진행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탈모가 심해지는 경우에는 빠르게 병원을 방문해서 제대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모든 치료가 그렇지만 초기에 대응하고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기 때문입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