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코골이 줄이는방법 5가지



요즘 각방을 쓰는 부부들이 예전보다 많아졌다고 하죠.

이 각방을 쓰는 원인은 여러가지지만요즘은 코골이 때문에 각방을 쓴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코를 골더라도 참고 함께 방을 사용했다면 요즘은 코골이가 너무 심한 경우 각방을 쓰면서 피해를 최소화 하려는 분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코를 고는 사람과 함께 자는 것은 정말 큰 스트레스이기도 하고 수면시간이 짧아짐에 따라서 일상생활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각방 후에 삶의 질이 높아졌다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부부가 따로 방을 쓰는 것은 장기간으로 봤을 때 좋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면 빠르게 현재 상태를 완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본인을 위해서 그리고 함께 생활하는 사람을 위해서 코골이를 조금 낫게 하는 요령 다섯가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1. 체중조절하기

코를 고는 많은 사람들 중에서 과체중이 된 뒤에 코를 골기 시작했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비만이 코골이의 주요원인인 만큼 이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체중을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비만으로 목의 지방이 늘어나고 목 안의 공간이 줄어들게 되면 코를 심하게 골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체중이 줄어들어서 정상체중이 된다면 목안의 공간이 넓어지고 지방이 압박하지 않기 때문에 코를 더이상 골지 않거나 혹은 코를 고는 강도가 매우 낮아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2. 적절한 수면자세

옆으로 누워자면 코를 덜 곤다고 합니다.

똑바로 눞게 되면 목에 많은 압박이 가해지고 압박이 되는 만큼 목 안의 공간이 줄어들게 되면서 코를 골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옆으로 돌아누워서 잔다면 코를 덜 고는데 도움이 되고 코골이의 소리의 방향이 달라지게 되면서 상대방에게 덜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하네요





3. 코 안을 씻기

코골이를 완화하는 기구 중에서 콧속에 뿌리는 스프레이 같은 것들이 있는데요, 이런 스프레이는 콧 속을 활짝 열어놓게 하기 때문에 코를 고는 것을 줄이는 용도라고 합니다.


이런 스프레이가 아니더라도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거나 혹은 콧속을 씻어내게 되면 콧속을 열어놓고 또 촉촉하게 만들어 코가 막히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잠들기 전 음주 금지

코를 고는 많은 사람들은 술을 마시고 자는 사람들입니다.

평소에 코를 골지 않는 사람들도 술을 마시게 되면 코를 골기 시작한다고 할 만큼 술과 코골이는 많은 연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평소에 코골이가 있는 사람이 술을 마셨을 경우 더욱 심하게 골거나 수면부호흡증으로 고생할 수 있으니 코골이가 있는 분들은 잠들기 전에 술마시기는 금물입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