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구강철결제 리스테린 가그린 매일 써도 괜찮을까?



리스테린과 같은 청결제는 매우 독하죠.

그래서 이런 것들을 매일 2번씩 쓰게 되면 입안이 오히려 안좋아진다고 생각을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 것을 오랜기간 사용하게 되면서 문제가 된다는 이야기도 여기저기 들려오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이야기들이 사실인지 아닌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구강청결제 매일 써도 괜찮을까?"


많은 분들이 이야기하는 것은 크게 2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1. 이빨이 착색이 된다.

2. 입안에 좋은 세균들도 모두 죽는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하는 것은 좋지않다, 양치질을 하고 난 뒤에 하는 것이 좋지않다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먼저 여기에 대해서부터 설명을 해보자면,





◈ 양치질 후 구강청결제 사용 치아에 착색이 될까?


가그린은 O

리스테린은 X


가그린에는 세틸피리니늄염화물수화물) 혹은 '염화세틸피리디늄'  CPC라고 불리는 물질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치약속에 들어있는 계면활성제와 만나면 치아에 검게 착색을 일으키게 됩니다.


리스테린은 이 성분이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양치 후에 리스테린으로 가글을 해도 문제는 없다고 하네요.


※ 가그린을 사용한다면 양치질을 한 뒤에 물로 충분히 헹궈낸 다음에 사용해야 착색을 막을 수 있습니다.





◈ 항균작용으로 입안의 세균이 모두 죽는다?


입안의 나쁜 세균 좋은 세균 모두 죽여서 입안을 망친다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그렇지는 않다고 합니다. 이 구강청결제가 입안의 모든 세균들을 죽이는 것은 아니며 용법의 양과 사용시간을 지킨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하네요.


매일 사용하더라도 용법을 지켜서 사용하게 되면 큰 문제는 일으키지 않으며 안전하다고 합니다.



▷ 구강청결제는 양치질과 치실과는 다른 것입니다.

양치질을 할 수 없는 환경이라면 구강청결제를 통해서 가볍게 입안을 씻어내주는 것으로 도움이 되지만 양치질이나 치실 없이 이 것만으로 양치질을 대신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양치질을 하고 치실을 한 뒤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