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여름에는 더위가 심하죠.

조금만 걸어도 피곤하고 지치고 힘들어지게 됩니다.

신체활동량은 부족해지고 피로감은 많이 쌓이게 되는데요, 이런 피로감을 제대로 풀어주지 않으면 만성적인 피로로 고생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런 무더위로 인한 피로가 쌓이지않게 해소를 빠르게 하고 또 만성피로까지 이어지지 않게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1. 물을 많이 마셔라.

여름은 땀을 많이 흘리는 시기죠.

그래서 수분의 보충을 충분히 하지 않으면 다른 계절보다 쉽게 피로감이 오기도 하고 두통이나 어지러움 그리고 컨디션 저하가 찾아오게 될 수 있습니다. 신체활동량이 많거나 땀을 많이 흘리는 분일수록 물을 자주 섭취하면서 수분을 잘 보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서 음료나 커피를 마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는 좋지않은 선택이며, 이렇게 수분을 섭취하게 되면 이뇨작용으로 더 힘들게 되거나 높은 당분 섭취로 건강에 문제나 비만이 될 수 있습니다.

 

 

2. 아침식사는 필수.

아침을 잘 먹어야 합니다.

사람의 피로는 에너지가 있어야 보다 쉽게 극복이 가능하죠. 연료가 없으면 달릴수 없는 것처럼 사람의 몸도 에너지가 부족하게 되면 정상적인 활동을 하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가볍게 삶은 계란 2개에 두유를 하나 먹더라도 아침은 꼭 드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래야만 피로에 회복할 에너지와 영양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운동하기

여름은 더위와 습도로 운동을 하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땀이 많이 나서 신체활동량도 뚝 떨어지는 시기이기도 하죠. 근데 운동을 너무 오래 쉬게 되면 근육의 양이 줄어들 뿐만 아니레 체력도 급격하게 떨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통해서 손실된 근육을 회복하는 건 매우 힘들지만 근손실을 생기는 것은 매우 짧은 기간에 생기기 때문에 하루에 20분 정도를 빠르게 걷거나 가벼운 근력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피곤하고 더우면 에어컨 켜기

전기세가 걱정이 되더라도 더워서 잠을 못자고 힘든 날에는 에어컨을 켜는게 건강을 위해서 좋습니다.

습도와 온도가 적정수준이 되면 수면의 질이 더 늘어나게 되고 숙면을 취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숙면을 취하게 되면 컨디션이 좋아지고 면역력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름에 덥다고 옷을 벗고 자는 것은 더 덥게 만드는 일이라고 합니다. 얇고 통풍이 잘 되는 여름 잠옷을 입고 자는 것이 오히려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손풍기나 넥에어컨 쿨토시 등 여름의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아이템을 활용해보세요.

 

 

 

 

 

#더위로인한피로해소법 #더위로인한만성피로예방 #여름피로해소법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