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있게 말하는 법 - 용기와 자신감을 만드는 방법




이야기를 하는데 괜히 주늑들고 제대로 이야기를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죠.

상대방이 무언가 질문을 하게되면 제대로 답을 못하게 되면 더욱 주늑이 들게 되고, 이야기를 다시 어어하기가 힘들어 지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은 나만 그렇지 않을까 생각을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러한 증상을 가지고 있고 각자의 방법으로 이러한 부분을 해소하고 있을 뿐입니다.


오늘은 용기와 자신감을 가지고 말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 자신감은 내가 알고 있는 지식에서 나온다.


자신감은 내가 그부야에 대해서 얼마나 잘 알고있느냐? 얼마나 철처하게 알고있느냐? 그부분에 대해서 많은 양 그리고 깊은 지식을 가지고 있거나 많은 자를 보고 스스로 판단하고 있느냐에 따라서 그 자신감이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내가 아는 사실을 이야기하는 것이기 때문에 내가 아는 것에 대한 나의 불신감이나 불안함도 없고, 상대방의 질문에도 답을 해줄수 있으며 또 추가적인 이야기를 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말하려는 내용을 철저하게 익히고, 생각하고 판단하고 그 요점을 파악하고 있다면 그부분을 이야기함에 있어서 큰 자신감을 가지게 됩니다. 왜냐하면 그 부분에 대해서 철저하게 공부했기때문이죠.





■ 연습을 통해서 자신감을 기르자.


말하는 것도 연습이 필요합니다.

글로쓸때보다 말할때는 여러가지 고려할 부분이 많아지죠. 쉬어야하는 부분이나 숨쉬는 부분 그리고 말하는 어투 속도 여러가지를 생각하면서 이야기하게 되기때문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발표, 혹은 이야기할 내용에 대해서 입을 통해서 이야기를 하는 연습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렇게 연습을 하게되면서 여러가지를 조절하게 되고, 그리고 익숙하게 되면서 자심감이 발생합니다.





■ 당당한 모습 신뢰감있는 모습과 복장을 갖추자


잘아는 내용, 사실을 이야기하더라도 잘 모르는 것처럼 주늑들어 있으면 그 이야기에는 믿음이 가지 않습니다. 자신감이 있는 모습으로 상대방에게 나의 이야기를 신뢰가 있음을 어필하는 것도 큰 부분입니다. 특히 복장도 편안하게 입기보다는 신뢰가 줄 수 있는 깔끔하고 단정한 복장과 외모를 갖출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외향도 자신감있게 이야기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잊지 않아야 할 듯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