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수면리듬이 깨졌을때 먹으면 도움이 되는 음식




느긋한 주말을 보내거나 너무 바쁜 일상으로 인해서 잠을 불규칙하게 자게되면 수면리듬이 깨어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수면리듬이 깨어지게 되면 밤에 잠을 자야할 시간에도 잠이 잘 오지않게되고, 수면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가능하면 깨진 수면리듬을 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면리듬을 위해서는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먹는 음식들도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도움이 되는 음식들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상추

많은 분들이 알고있는 수면을 도와주는 채소입니다. 특별한 요리없이 쌈으로도 먹을 수 있는 상추에는 멜라토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수면에 도움이됩니다. 상추의 락투세린이란 성분은 진정효과 진해효과가 있어서 신체를 어느정도 이완하고 긴장이 해소해주기때문에 잠을 자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 양파

피곤해서 잠이 잘 오지않을때는 양파가 좋다고 합니다. 양파의 알린은 혈액순환을 돕고 정신을 안정화하는데 도움이된다고하는데요. 이러한 효과로 인해서 불면을 해소하는데 도움이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잠이 오지 않을때에는 머리쪽에 양파반쪽을 두면 도움이 되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 체리

체리는 멜라토닌이 풍부한 과일이죠. 요즘처럼 밝은 곳에서 오랜시간 생활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멜라토닌이 적게 분비된다고 하는데요, 체리에는 멜라토닌이 풍부하기때무에 잠을 잘 자지 못할때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대추차, 캐모마일차

불면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차라고 합니다. 두가지 차 모두 신경을 이완해주고 긴장을 풀어주기때문에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차를 가까이 두게되면 불면증에 대한 해소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신체에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우유도 수면을 유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위가 좋지 않은 분들은 피해야하는데요. 우유를 섭취하게 되면 위산을 촉진시켜서 속이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또 사람에 따라서는 우유를 제대로 소화하지 못해서 속이 불편지는 상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에게 따뜻한 우유가 맞지 않는다면 대추차나 캐모마일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