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결제 사기 해결방법 환불 방법 휴대폰/ARS 결제 중재센터
요즘 무료로 이용하라는 쿠폰등으로 여러가지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무료가입을 유도하고, 그 뒤에 무료기간이 끝나면 자동으로 정액제 결제로 넘어가는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되어버리면 가입해서 이용한 사람도 이전에 저 결제내역을 기억하지 못하고, 또 통신비용을 다 따져가면서 내는경우보다는 그냥 자동이체하다보니 이를 체크하지 못해서 손해를 본 경우가 많죠.
일단 이 사기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소액결제를 차단을 해야합니다.
각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해도 되지만 실제 휴대폰의 114로도 가능합니다.
114를 통해서 상담원에게 "소액결제 차단"을 요청하면 끝. |
※ 정말 간단하죠. 거의 모든 업무 처리는 114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일단 차단을 했다면 환불을 받는 방법을 이야기 해볼까합니다.
- 일부분의 경우 결제한 사이트에 연락해서 환불을 요청을 하게되면 돌려주게 되기도 합니다만, 이는 극히 일부 실제로 환불을 제대로 해주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이용하는 곳이 "국민신문고" "다날" " SK플래닛 " 등에 신고하게 되는데 이게 그렇게 쉽게 진행이 되지는 않습니다.
이럴때 이용하는 곳이 휴대폰/ARS 결제 중재센터
휴대폰/ARS 결제 중재센터 http://www.spayment.org/ |
기본적인 내용은 중재신청안에 예시가 모두 되어있기때문에 따라만 하셔도 될 듯 합니다.
- 정말 하나하나 세세하게 예시가 제공되고 있어서 그것만 따라해도 쉽게 진행가능합니다.
<출처 - 휴대폰/ARS 결제 중재센터>
※ 상단의 예시처럼 기본적인 사항 적어야하는 사항등 모든것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꽤 시간이 오래걸리기는 해도 정말 잘 처리된다는 평이 많은 사이트 입니다.
다날등의 결제사이트등에서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이곳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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