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식에 가장 좋은 시간은 월요일 점심





월요일에는 11시 쯤 되어야 첫 웃음을 보인다고 합니다.

새로운 일주일의 시작에 대한 긴장과 여러가지 업무 등 여러가지 요인때문에 기분이 좋아지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회식은 월요일 점심이 좋다고 이야기되기도 하는데요. 기분이 좋아질 일이 없는 월요일 점심에 특별한 점심을 먹게 되면 보다 기분이 좋아지고, 우울한 감정도 줄어들 수 있기때문이라고 합니다. 만약 회식을 하고 싶다면 월요일 점심에 시원하거나 뜨거운 영양식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하네요.





□ 회식메뉴로는 요즘 뷔페가 선호되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취향을 맞추기가 힘들고, 음식이 나오는 시간을 감안하다보니 뷔페를 즐기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라 판단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뷔페에는 육식이나 샐러드 등 여러가지 음식들이 종류별로 있기때문에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기쁨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는 냉면이나 삼계탕 등과 같은 시원한 음식이나 보양식을 선호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특별한 음식들은 여름의 더위를 잊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기도 합니다.





월요일에는 늦은 밤에는 약속을 잡지 않고 집에서 일직 쉬는게 좋습니다.


월요일에는 수면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월요일 출근이나 등교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잠을 평소보다 늦게 자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소보다 수면시간이 짧은 경우가 많은데요. 이를 보충해주기 위해서 늦은 시간까지 약속을 잡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면 10시 이전에 파하는 가벼운 스케쥴을 잡고, 집에 와서는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게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충분한 수면시간으로 피로회복이 될 수 있고, 부족해진 수면시간으로 인한 수면부족이 더이상 발생하지 않게 예방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잠자는 시간이 부족하면 예민해지고, 식욕에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수면리듬이 정상적으로 돌아올 수 있게 월요일 밤은 편안하게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