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을 참는 것을 성공하는 요령 - 죄책감 갖지 않기




여러가지 이유로 식욕을 참는 분들이 있습니다.

야식 증후군을 벗어나기 위해서나 체중을 줄이려는 목적 혹은 몸을 위해서 식단을 관리해야하는 등 여러가지 이유로 식욕을 참아야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식욕을 조절하려고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죄책감"을 갖지 않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한번의 실수로 식욕을 못 참았을 때 이에 대해서 스스로 자책하고 비난하게 되면 식이요법을 포기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식욕을 참아야하는 분들은 스스로의 이런 실수에 대해서 관대하게 생각하고 운동을 통해서 이런 상태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 금연을 할 때도 중간에 한번 피운 것으로 담배를 다시 시작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도 실수는 실수라고 넘기고 금연을 지속하는 것이 담배를 끊는 요령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식욕을 참는 방법들이 있는데요. 이런 방법들을 참고하게 되면 보다 수월하게 식욕을 참을 수 있다고 하니 한번 쯤은 읽어보세요.



쉽게 찾아먹을 수 있는 빵/라면 등을 집에서 치우는 것이 좋습니다.



1. 음식을 집에서 치우기.

라면이 먹고 싶을 때 집에 라면이 없다면 라면을 사러가기 보다 귀찮음에 라면을 먹는 것을 포기하게 되죠. 또 간편식이 아닌 조리를 해야하는 음식이라면 귀찮음에 먹기를 포기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집안에 간편식을 치우게 되면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배고플 때 물마시기.

사람은 배가 고플 때도 허기가 발생하지만 수분이 부족해도 허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배고프다 생각이 들면 물부터 한잔 마셔보세요. 물을 마시게 되면 이런 가짜허기는 바로 해소가 될 수 있습니다.


3. 배고플 때 게임하기

배가 고프단 생각이 들고 뭔가 먹고싶단 생각이 들면 집중하게 만드는 휴대폰 게임을 해보세요. 다른 일에 신경이 분산되게 되면 음식에 대한 욕구가 사라지기도 합니다. 너무 먹고 싶을 때에는 산책을 하는 것도 좋은데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환경에서 벗어나서 다른 일을 하는 것도 식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4. 주위사람에게 도움 청하기

식이조절을 해야한다는 것을 주위에 알리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함께 만났을 때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먹으로 가기보다 칼로리가 낮고 덜 자극적인 것을 먹게 될 수 있죠. 또 야밤에 치킨과 같은 음식을 먹는 것을 권하지 않는 등 음식의 유혹에서 벗어나는데 많이 도움이 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