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장염이 잘 생기는 원인은 뭘까?



많은 분들이 식중독이나 장염과 같은 질병은 여름 등에 자주 발생한다고 생각을 하지만 실제로 겨울에도 많이 발생하는 질병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겨울은 추위나 여러가지 요인들로 인해서 식사를 하기 전에 손을 잘 씻지 않으며 음식에 대한 변질에 대해서 다른 계절보다 덜 신경쓰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날씨가 추워졌기 때문에 음식이 안상할 것이라고 생각해서 주의를 덜 가지기 때문이죠.




장염이 발생하게 되면 "설사, 복통, 구토, 오한" 등의 대표적인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증상과 고통은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 경우 1~2일 정도면 증상이 많이 괜찮아지게 될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증상에 따라서 설사증상이나 통증이 극심한 경우에는 병원을 빠르게 방문해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장염이 발생하면 1~2일정도는 물정도, 혹은 꿀물이나 유동식 정도를 먹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소화력이 약해진 상태에서 음식이 들어가게 되면 악화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겨울의 장염은 몇가지만 조심해도 잘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1. 음식을 먹기 전에 손씻기


외출 후 돌아와서 손씻고, 음식을 먹기 전에 손씻고, 아이와 놀아주기 전에 손을 씻는 등등의 행동만 잘해도 대부분의 감기나 장염의 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죠. 손은 여러가지 오염물질이 묻기 쉽기 때문에 꼭 손을 잘 씻어줘야합니다.


2. 냉장고에 음식을 보관하기


날씨가 춥기 때문에 냉장고에 넣지않아도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실내의 온도는 생각보다 높습니다. 당연히 음식은 냉장고에 다시 넣어서 보관을 해서 음식이 쉽게 변질하지 않습니다. 실내에 계속 음식을 방치하면 생각보다 빠르게 변질 될 수 있으니 꼭 냉장보관 하세요.


3. 날것을 먹는 것을 피하기


어패류나 굴과 같은 것을 먹고 탈이 나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습니다. 만약 본인이 생굴이나 어패류 등을 먹고 탈이 자주 난다면 날 것으로 먹는 것을 피하며 꼭 익혀먹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