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디션을 끌어올려 높이는 생활습관



찌뿌등하게 시작되는 하루.

오전에는 예민하고 집중도 잘 안되고...

오후에는 잠이 계속와서 하루를 제대로 보낼 수 없다면


이 것은 분명 내 생활습관에 문제가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생활습관의 교정으로 생활이 조금 더 좋아질 수 있다고 하니 오늘은 보다 나은 컨디션을 위한 좋은 생활습관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 아침이 너무 피곤하다면,


잠들기 전 스마트폰의 사용, 수면시간을 체크.

스마트폰의 사용시간이 길어지면 수면시간이 짧아지고 수면의 질이 낮아질 수 있기 때문이죠. 가능하며 잠들기 전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다음날 좋은 컨디션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일.


아침에 해야할 일 중 전날 준비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미리하세요.

하루의 시작을 바쁘게 하지 않는 것만으로 체력/에너지는 세이브 됩니다.





▶ 오전이 너무 힘든 이유는 허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죠.


아침을 거르고 출근/등교하는 분들에게 가장 많은 증상이 오전에 집중력저하, 예민함, 업무/학습능률 저하 등입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위에 부담이 되지 않는 아침식사를 꼭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배고프고 신체에 에너지가 없으면 능률이 나오지 않는 것은 자연스러운일. 가볍고 괜찮은 아침식사를 시작해보세요. 에너지를 충분히 보충해서 오전에도 괜찮은 컨디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손이 가는 곳에 과일을 두기


한국인의 경우 채소/야채의 섭취율이 많이 낮다고 하죠. 반찬을 통해서가 아니라면 잘 먹지 않는다고 이야기되기도 하구요.  하지만 이런 야채나 과일의 각종 영양소와 비타민은 신체의 피로회복과 컨디션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늘 가까이에 두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오후에 졸음이 심한 이유는 점심을 많이 먹기 때문?


1. 수면부족

2. 점심을 많이 먹어서


수면이 부족하면 오후부터 졸음이 쏟아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을 먹지 않은 분들은 점심에 아침의 양까지 먹으려하다보니 과식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죠. 특히 점심에 과식을 하게 되면 식곤증과 함께 배부름의 불편함 때문에 오후의 컨디션이 안좋을 수 있습니다.


아침은 꼭 먹고 점심은 과식하지 않는 다면 이런 증사들도 많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