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 환자가 마실 수 있는 술은 뭘까




통풍은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고 해서 이름이 痛風 이라고 합니다.

정말 무언가 닿는 것 조차 극심한 통증으로 느껴지고 종이 한장만 그 부위에 올려져 있어도 심각한 통증을 느낀다고 합니다.


퓨린이 많은 음식을 먹게 되면 몸에 요산이 쌓이게 될 수 있는데 이 요산이 관절에 많이 쌓이게 되면 이 것이 발작으로 나타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통풍에는 맥주가 정말 안좋다고 알려져 있기도 한데요,

이런 이유로 맥주 말고 다른 괜찮은 술은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통풍 환자가 마실 수 있는 술은 없다."


기본적으로 모든 술은 통풍환자에게 좋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알코올이라는 물질이 통풍환자에게 좋지 않기 때문이죠. 마시면 취하게 되는 이 알코올은 우리 몸에 요산을 배출하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통풍에 걸린 분들은 맥주 뿐만 아니라 모든 술을 피해야만 합니다.


그래도 덜 나쁜 술은 있지 않을까 해서 마실만한 술을 찾는 분들도 있는데요, 도수가 높거나 퓨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알코올은 어떤 것들을 마셔도 몸에 좋지 않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퓨린에 소주는 괜찮다는 분들도 있는데요, 소주 역시 알코올이 들어있고 도수가 매우 높은 편이기 때문에 소주를 마시더라도 통풍환자에게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통풍에 더 위험한 술은 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맥주죠.

맥주에는 퓨린의 성분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통풍발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독주의 경우에도 통풍의 발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위에서 이야기 한 것처럼 알코올이 요산의 배출을 막기 때문에 독하면 독할수록 그리고 많이 마시면 마실수록 더 위험할 수 있습니다.


만약 마신다고 하고 어쩔 수 없을 때에는 도수가 약한 술을 조금 마시는 것이 좋으며 맥주나 독주와 같은 것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