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추운날 목도리만 착용해도 목디스크 예방이 가능




날이 추워지다보니 실외활동을 할때나 집안에서 목이나 어깨를 움츠리고 긴장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장시간을 움츠리고 다니다보면 목에 큰 부담이 올 수 있고, 때로는 어깨쪽에 문제가 생겨서 오십견이 올 확률도 적지 않다고 합니다. 


몸을 장시간움츠리고 긴장을하면 목 부근의 근육이 긴장하고, 이거이 뭉쳐서 혈액순환장애가 올 수도 있고, 이렇게 뭉치고 긴장된 상황에서의 충격은 큰 부상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일들은 목도리등을 착용하는 것만으로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목도리를 착용하고 목과 목 주위를 따뜻하게 유지하면서 체감온도의 상승을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 우리몸에서 가장 추위를 잘 타는 부위가 목주변이며 이 주위를 따뜻하게 보호한다면 체감온도를 3~5도 정도 상승, 올려서 보호할 수 있게 됩니다.


목 주변에는 중요한 신경과 근육, 혈관등이 존재합니다. 이런 부분이 주위환경을 통해서 움츠려들고 수축되면 목 주변의 근육과 인되를 경직시켜서 목주변의 뻐근함을 유발 할 수 있고, 이런 것이 심하면 목디스크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목도리를 착용해서 목주위만 보호할 수 있다면 목의 뻐근함, 목디스크는 예방할 수 있습니다.



외출후에도 추위에 떨지 말고 온수샤워등으로 목쪽으로 뭉친 목주변을 풀어줄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이때 목주위뿐만 아니라 어깨부분등도 풀어줄 필요가 있으며 이때 간단한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온수샤워 이후에도 몸을 따뜻하게 보호할 수 있는 복장을 챙겨입는 것이 좋습니다.

추위등으로 인해서 생기는 이러한 일들 역시 집안의 추위를 통해서도 발생할 수 있기때문에 집안이 쌀쌀하거나 하다면 집안에서도 목주위와 어깨를 보호할 필요가 있습니다.


내복을 입는 것만으로도 체감온도가 3도가량 상승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목도리를 하는 것 만으로도 3도가량 목주위의 온도도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한용품을 이용해서 몸을 보호한다면 겨욽철 추위로 인해서 발생할수 있는 목주위의 질병과 어깨쪽의 질병등을 예방할 수 있으니 꼭 방한용품을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 추운날 목에 힘이 많이 들어가고, 목 주위 근육이 뭉치는 것 같은 느낌을 바든 분이라면 꼭 목도리를 착용해 보세요.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