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과 운동 후에 먹는 식단과 식사시간 정리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이기도 하고

질문들도 가장 많이 들리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운동 후 먹으면 살이 된다 등등의 여러가지 설들도 많은 만큼 잘못된 정보에 노출이 되면서 운동효과를 떨어지게 하는 정보들도 많은 만큼 오늘은 이런 식단과 식사시간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봤습니다.

 

 

■ 본격적인 운동 전 식사 어떻게 해야할까?

 

운동 직전이라면 음식을 먹고 운동하는 것이 안좋을 수 있습니다.

배가 너무 고프다면 운동 전에 바나나 반쪽 등을 먹거나 가볍게 커피한잔 정도를 마시고 운동을 할 수 있지만 배가 무겁게 되면 운동을 하는데 매우 크게 방해가 됩니다.

 

만약 운동을 하는 분들이라면 운동 전 1~3시간 전에 가벼운 식사를 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적어도 2시간 전에 식사를 해야만 운동에 방해가 안될 수 있습니다.

 

※ 운동직전에 밥을 먹으면 뱃속이 요동치거나 복통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운동 후에는 어떤 음식을 먹어야할까?

 

탄수화물 + 단백질을 섭취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근력운동을 통해서 손상된 금육이 회복하고 강해지기 위해서는 영양섭취가 필요하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 중요한 요소가 단백질과 탄수화물이기 때문입니다.

 

식사가 힘든 경우에는 운동 후에 단백질 쉐이크를 먹기도 한데요, 이렇게라도 영양을 섭취해야지만 운동 후 손상된 근육이 회복이 잘 되게 됩니다.

 

 

■ 운동전 식사 운동 후 식사로 좋은메뉴는?

 

- 운동전

배가 너무 고픈 경우에는 1시간 전에 땅콩버터 샌드위치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땅콩버터는 설탕이 들어있지 않은 것을 이야기하는데요, 이런 땅콩버터 샌드위치 반쪽이면 높은 포만감을 얻을 수 있어서 운동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삶은 달걀도 포만감을 주는 음식인데요, 운동 전에 2개 정도 먹고 운동을 한다면 배고픔으로 운동이 방해가 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운동후

계란과 식빵이 효과가 있다고 하죠.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운동 후 식욕이 없는 분들의 경우에는 쉐이크에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비율에 맞게 섞어서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