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현재 질병사망 1위이며 평균수명으로 살아갈때 3명중에 1명에게 발병한다는 질병.

그리고 이전에는 가족중 암환자가 있으면 집안이 망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던 그런 질병이죠. 물론 현재는 국가에서 지원을 하는 것들이 많아지고 있어서 이전처럼 부담은 없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에게는 "비용"에 대한 걱정이 많은 질병이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남성분들이 암에 대해서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남자암보험 어떻게 준비해야할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 번 해볼까 합니다.

 

 

■ 암은 보장내용이 중요하다.

 

암은 크게 일반암/유사암/소액암으로 나뉩니다.

여기에 특약으로 고액암이 더해지게 되지만 기본적으로는 위의 3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면 될 것 같은데요,

모든 회사가 위와 같은 항목을 구분하는 것은 아니고 회사별 상품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암진단비는 "일반암"을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많은 암종이 일반암에 포함되거나 일반암과 동일한 보장을 받는 상품이 유리합니다. 예를 들어서 소액암의 경우 현재 일반암에 포함되거나 동일하게 보장이 되는 곳이 대부분이지만 일부는 소액암으로 따로 구분되고 일반암에 비해 낮은 보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사암도 마찬가지인데요, 유사암의 범위가 좁고 보상이 높은 곳을 선택을 해야 유사암에 해당되는 암의 발병후 보상을 충분히 받을 수 있습니다.

 

 

■ 설계에 따라서 보장과 가격이 달라진다.

 

암보장은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기간을 유지하는데에도 크게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그 대표적인 것이 "갱신/비갱신""만기환급/순수보장"형의 방식입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비갱신형은 장기간 유지에 크게 좋으며, 갱신형은 젊을 때 낮은 금액이로 높은 암진단비를 준비하는데 유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지않은 분들이 2개를 모두 가입해서 젊을 때를 대비하다가 갱신형의 가격이 높아져 부담되면 해지하고 비갱신형만 가지고 보장을 받기도 합니다.

 

 

순수보장형은 말 그대로 순수하게 보장을 위한 설계입니다.

우리가 내는 월납입료는 "적립 + 보상"으로 쓰이게 되는데요, 순수보장형은 적립이 되는 부분을 최소화하면서 가격을 낮추거나 같은 가격으로도 보상을 최대한 높이는 설계방식입니다.

 

암보장은 저축을 목적으로 하지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0년 후에 받을 금액을 목적으로 준비하기 보다는 보장을 높게 하고 가격을 낮게 설계하는 것이 좋으며 적립보다는 따로 적금을 들어 놓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 내게 가장 유리한 보장내용과 가격을 쉽게 확인해보세요.

 

요즘은 온라인으로 뭐든 쉽게 정보를 얻고 비교를 하죠.

보험도 마찬가지 입니다. 온라인을 통해서 대면없어 여러가지 상품들의 정보들을 매우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 내가 원하는 가격대의 최선의 상품

- 내가 원하는 회사 3곳 이상의 견적

- 내 나이/성별에 최적화 된 설계 2~3곳 추천

 

등등 여러가지 정보들을 쉽게 요청하고 무료로 제공하는 곳들이 많기 때문에 이를 활용한다면 보다 쉽게 가격/보장을 비교할 수 있고 좋은 선택을 하는 것도 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암보험비교사이트 바로가기

 

 

 

■ 견적을 요청하기 전 몇가지만 더 읽어보고 준비한다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모든 질병이 그렇지만 암 역시 나이가 들면 발병률이 급속도록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암과 같은 질병의 대비는 평균수명보다 긴 기간을 설계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죠. 그리고 그 장기적인 유지에는 비갱신형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비갱신형의 경우 젊고 건강할 때 미리 준비한다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빠르게 납입이 끝나기 때문에 노후에 납입료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기도 합니다.

 

가능한 여러가지 암에 대한 가입에 유리한 것들을 살펴보고 상담을 받아보고 준비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