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얼마전에 눈이 왔습니다.

이렇게 눈이 오는 계절이 되면 이사를 하는 것에 걱정이 많이 되죠. 영하로 내려가는 온도부터 시작해서 내리는 눈까지 여러가지 문제들이 겹치게 되면서 걱정들이 많아지기 시작을 하는데요,

 

오늘은 영하로 내려간 날씨에 눈까지 오게 된다면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 직접 이사를 하는 경우

 

요즘은 직접 이사를 하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하지만 1인가구가 많아지게 되면서 차량을 준비해서 적은 짐으로 이사를 하는 경우도 종종 있죠. 이렇게 혼자서 이사를 하는 경우에는 업체를 이용할 때 보다 더 신경을 써야만 합니다.

 

업체들은 이런 날에 대한 대비를 하며서 이사를 하지만 혼자서 이사를 하는 분들은 잘 모르는 만큼 실수가 많을 수 있으며 실수가 이삿짐을 손상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삿짐을 꾸릴 때 겨울은 더 조심해야합니다.

그 이유는 낮은 온도로 인해서 여러가지 물건들이 손상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매우 추운 날씨에 오래 노출되면 플라스틱과 같은 것들이 쉽게 부서지는 것을 보신 적 있을텐데요, 이처럼 영하의 추운 날씨는 여러가지 가구나 전자제품을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라고 오게 되면 이런 것들은 더욱 문제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겨울 강추위에 이사를 할 때에는 탑차와 같이 이사물건을 보호할 수 있는 차량을 빌리거나 혹은 2중 3중의 포장으로 이삿짐에 보온과 습기 침투를 예방을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사를 마친 후에도 가구나 제품의 습기를 몰아내기 위해서 제습기를 작동하거나 보일러 등을 이용해서 실내의 습도를 낮게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 추운 겨울에 짐이 많지 않고 큰 가구가 없다면 다마스와 같은 작은 화물차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런 차량은 외부의 온도에서 짐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이죠.

 

포장부터 시작해서 이사하는 집에서 짐을 풀고 정리하고 청소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것이 포장이사

 

▶ 포장이사 등을 하는 경우

 

포장이사를 진행할 때에는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이용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믿을 수 있는 곳을 통해서 진행해야하는 이유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노하우를 통한 안전한 이사

2. 빠르고 신속하고 필요한 서비스 제공

3. 손실 분실 등에 대한 보상

 

이 바로 그런 이유인데요,

이사를 할 때 포장이사를 하게 되면 크게 신경 쓸 것 없이 이사가 진행이 되지만 그래도 이사를 하는 입장에서는 꼭 지켜보고 관리를 해야할 부분들이 분명 있습니다.

 

 

<겨울철 포장이사 견적 알아보기>

 

 

이삿짐을 안전하게 싸는지 그리고 보온이나 완충은 충분히 잘 되고 있는지 등을 꼭 살펴야 하는데요, 겨울에 이사를 하게 되는 만큼 이 부분들을 이사를 하는 사람들이 지켜보거나 요청을 하는 것과 하지 않은 것은 차이가 날 수 있는 만큼 이 부분에 대해서 충분히 요청하거나 지켜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사날씨에 쉽게 손상이 될 수 있는 고가의 물건들이나 컴퓨터와 같은 충격이나 날씨에 민감할 수 있는 물건들은 직접 옮기는 것이 파손이나 문제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선택했더라도 잘 챙겨보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

 

오늘은 겨울에 추위와 눈으로 힘든 이사를 하는 Tip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사를 하는 것은 생각보다 요령이 필요한 일입니다. 그리고 겨울은 이런 노하우와 요령이 무엇보다 필요한 계절이기도 합니다.

 

큰 이사를 준비한다면 가능하면 믿을 수 있는 업체들의 견적들을 살펴보고 진행을 하는 것이 좋으며, 그 견적들을 비교 하면서 가장 편안하고 합리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지 않을가 합니다.

 

겨울에 이사는 쉽게 생각할 문제는 아니니 가능한 이사를 잘 하는 업체 를 통해서 안전하게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행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