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적으로 걷고 습관적으로 걸어야 건강해진다





세상은 점점 편리하게 바뀌어져 갑니다.

편리하게 바뀐 문명의 혜택을 이용하게 되면 사람은 하루에 100m도 걷지 않아도 된다고 하죠. 아침에 일어나서 엘리베이터로 내려오고, 집앞에 주차된 차를 타고 이동하고, 다시 회사에서 집까지 이동한다면 정말 오래 걷지 않아도 충부히 생활이 가능할만큼 세상은 편리해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리모콘 등을 이용하기때문에 집안에서의 움직임도 최소화하게 되었습니다. 걸어다니고 움직이는 등 몸을 쓰는 일을 하는 일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사람은 충분히 걷고 활동해야야 건강해진다고 합니다.

섭취한 칼로리를 소모하지 않게 되면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고, 움직임이 적게되면 체력이 줄어들고 근육의 양이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햇빛을 받지 않는다면 비타민D의 생성이 부족해 질 수 있고, 운동부족으로 면역력이 떨어져서 각종 질병의 발병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점점 활동량이 줄어들 수록 사람은 건강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은 이러한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 활동적인 움직임을 가지려고 많이 노력을 하죠. 그 중에서 많은 효과가 있는 것이 바로 "걷기" 입니다.






걷기는 여러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체지방을 연소시켜 비만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각종 성인병 및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뼈를 자극해서 골밀도를 유지 증진하는데 도움이되며 야외에서 운동을 할 경우 햇빛을 받아 칼슘흡수에 꼭 필요한 비타민D의 생성을 도와서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육체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 불안감 해소, 우울증을 감소시켜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산이나 푸른 공원을 산책했을 경우에는 정신적인 이로움이 많은 것이 걷기 운동입니다.


또한 이러한 육체운동을 꾸준히 하게 되면 면역력이 증가하기때문에 각종 질병을 발생하는 일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 많은 분들이 시간이 없어서 운동할 시간이 없다고 하는데요.

가벼운 마음으로 식사 후에 산책을 하거나 마트 등을 방문할때 여러 곳을 돌아다니면서 활동량을 늘리거나 리모콘 없는 집안환경을 만들어서 보다 몸을 움직이게 되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도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