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를 마시면 화장실에 가는 증상이 생길 수 있다




커피를 마시는 분들 중에서 아침에 커피를 마시면 화장실에서 용변을 잘 보게 된다거나 커피를 마신 뒤에는 화장실에서 볼일이 보는 것이 편하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을 꽤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연구도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커피만 마시면 화장실로 가야하는 사람들은 왜 그런것인지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커피. 커피는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음료가 아닐까 합니다.

이 커피는 몸에 들어가게 되면 5분 안에 흡수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마신 사람중 30% 가량은 화장실에 가게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화장실을 가는 것은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몇가지 의심되는 부분은 있다고 합니다. 그중 한가지는 산성분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산성분이 있는 음료를 마시게 되면서 위 속이 음식물을 더 빠르게 소화하게 되고 운반하게 하면서 배변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또 다른 것은 위액 분비 호르몬의 촉진인데요. 이 호르몬이 많이 생생하면서 대장 소장등의 연동을 돕기때문에 화장실에 가게 될 수 있다는 것이죠.





여러가지 추론들은 많지만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다만 커피가 배변활동에 영향을 주는 것은 사실이라는 것을 제외하면 말입니다.


커피가 배변활동에 영향을 주기때문에 사람에 따라서 커피를 멀리하는 분도 있을 수 있고, 이를 적절하게 이용을 하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 커피에는 이뇨작용이 있어서 커피를 마시게 되면 소변을 보기위해 화장실을 자주가게 되는 것은 당연한 작용이라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