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시간이 빨리가는 것처럼 느껴지는 원인은 무엇일까?



모든 사람이 하루 24시간을 사용하지만 나이가 들면 점점 시간이 빨리가는 것처럼 느껴지게 된다고 합니다. 돌아보면 한달이 지나있고 또 돌아보면 1년이 지나있을만큼 시간은 정말 빠르게 흐른다고 생각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는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경험 기억에 남을 일들이 나이가 들면서 점점 줄어들기때문이라고 합니다.






어른이 되면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을 하고 퇴근을 하고 하루 인터넷 1시간 게임 30분 등을 하는 패던이 주말을 제외하고 365일이 동일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장에서 벌어지는 일들 역시 규칙적이고 동일한 패턴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생활에서 새로운 것을 찾거나 기억에 남은 일을 만들기는 보다 어렵습니다. 그래서 직장일이 너무 길고 힘든 사람들의 경우에도 시간은 보다 빠르게 흐른다고 생각하기도 하죠.





어릴때는 세상의 모든 것이 처음 보는 것이고, 먹는 것이 처음 먹는 것이 많았고, 무언가를 하기 위해서 성인이 되기만을 기다리는 시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게되면 이러한 것들은 모두 과거에 경험했던 것이고 보다 새로운 것을 경험하는 것이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1년을 살면서 기억에 남을 일들은 보다 적어지게 되고, 기억에 남은 일들이 적게 되면 보다 시간이 빠르게 흐른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나이가 들더라도 새로경험, 새로운 도전, 새로운 곳의 여행을 다닌다면 그 시간은 오래 추억으로 남게 되고 시간이 보다 느리게 가게 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새로운 곳으로 여행을 자주다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내가 살던 지방이 아닌 곳에 가서 새로운 풍경을 보고 새로운 음식을 먹으면서 시간을 보내기도 하고, 여유가 있다면 생활풍습 식생활이 완전 다른 곳에 가서 새로운 경험을 하는 것도 많이 도움이 될 수 있겠죠.


아니면 여러사람들과의 만남을 지속하는 것도 좋습니다. 

새로운 여러사람들 사이에서 많은 이야기가 나눠지고 많은 것을 함께 섭취하는 것 역시 시간을 보다 느리게 흐르게 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