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을 주지못하는 행동은 어떤 것이 대표적일까




다른 사람이 판단하기에 호감을 줄 수 없는 행동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행동들을 반복하게 되면 있던 호감들도 떨어져 나갈 수 있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알지 못하는 일에 대한 자신감, 거짓말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행동들은 신뢰감도 떨어지게 만들고 다른 사람들에게 호감을 잃게 하는 대표적인 행동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처럼 호감을 오히려 낮게 만드는 행동들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 근거없는 자신감

사람들에게 내 이야기를 하거나 내 주장을 할때 그에 대한 근거를 제시해야하 합니다. A라는 주장이 나오기 위한 a,b,c,b 가 필요하다는 이야기죠. 이러한 근거들이 뒷받침 되었을때 그 주장은 힘이 있고, 다른 사람이 들었을때 그 이야기를 믿을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주장을 하면서 근거는 제시하지 못하고 오히려 반론하는 사람을 무시하거나 억압하거나 우기는 경우에는 그 이야기를 듣는 모두에게 좋지않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공격적으로 이야기한다면 평가는 더욱 나빠지겠죠.





◆ 자제력이 부족한 사람

술을 마셔도 만취할때 까지 먹거나, 무얼해도 절제가 없는 사람도 호감을 주지 못합니다. 만약 술 등을 마시고 정신을 차리고 재미 있게 노는 사람들은 좋은 호감을 얻을 수 있을 수도 있겠지만, 이처럼 스스로를 통제하지 못하면서 만취하는 것이 반복되는 사람은 사람들이 피하는 사람이죠.


특히 폭력성이나 폭언 등을 자주할 만큼 상황에 대한 자제력이 부족한 사람들은 더욱 나쁜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무책임한 사람

한국인의 경우 코리안 타임이란 이야기가 있을만큼 사람들이 약속시간을 잘 어기는 편이라고 하죠. 그래서 그런지 더욱 약속을 잘 지키는 것에 대해서 호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반면에 약속을 잘 지키지 않는 사람의 경우 호감이 낮아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책임감이 없거나 책임을 남에게 떠 넘기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