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숙취를 해소하는데 꿀물이 정말 도움이 될까





술을 마시게 되면 늘 찾아오는 손님이 있습니다.

바로 "숙취"죠. 알코올을 섭취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정신과 신체의 불쾌한 신체적인 상태를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이 숙취는 알코올을 많이 마시면 마실수록 심해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숙취를 해소하거나 술에서 빨리 깨기 위해서 꿀물을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정말 이 꿀물이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서 오늘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 꿀물은 숙취에 도움이 됩니다.


알코올을 섭취하면 이 독성을 간에서 해독하게 됩니다. 이 해독을 하는데 있어서 당과 수분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이 해독하는 과정에서 젖산이 포도당의 합성을 방해해서 저혈당의 증상이 될 수 있고 알코올의 이뇨작용으로 인해서 수분의 부족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서 수분과 당을 모두 보충할 수 있는 꿀물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꿀물의 경우에는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기도 하고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체내 흡수가 빨라서 음주후 속이 쓰린 증상을 줄이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꿀물이 없는 경우 가벼운 달달한 음료를 마셔도 어느정도 효과는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꿀물은 뜨겁지 않게 미지근하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뜨거운 경우 자극이 될 수 있기때문에 가능하면 마시기 편하고 부담없는 미지근한 상태로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꿀물이 꼭 아니더라도 물만 자주 마시고 많이마셔도 숙취는 많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화장실을 자주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럴때 수분이 많이 배설되기 때문에 신체는 수분이 부족한 상황이 되게됩니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면 신체는 알코올 농도는 올라가고 수분은 부족하게 됩니다.


그래서 술을 많이 마신날 아침은 심한 갈증과 함께 두통 집중력 하락 등등의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술을 마시면서 안주처럼 물을 마셔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속에 들어가면 알코올이 물로 인해서 희석이 되기도 하고, 포만감으로 인해서 더 많은 술을 마실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 소변등이 배출될때 알코올이 더 많이 빠져나가게 되면서 숙취의 증상이 크게 줄어들 수 있기도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