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오게하는법 잠 잘자는 방법





요즘 날이 바뀌어서 그런지 잠을 설치는 사람들이 하나 둘 있습니다. 

물론 그 중 하나가 제가 아닐까 합니다. 요즘 점점 잠이 드는 시간이 늦어지고, 또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들어 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카페인 음료를 가끔 찾기는 하는데, 낮에는 괜찮아지지만 밤에는 또 잠이 잘 오지 않게 되더군요.


아마 저처럼 낮에는 졸리다가 밤에는 또 멀뚱 멀뚱하게 잠에 들지 못하는 분들이 많을 걸로 예상하는데 오늘은 잠 잘오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진행을 해볼까 합니다.




환절기에 잠이 불안해지는 것은 불면증때문만은 아니라고 합니다.

해가 떠있는 시간이 줄어들고 밤이 길어지면서 생길 수 있는 문제일 수 있다고 합니다.


■ 신체가 필요로 하는 수면시간은 7~8시간


하루에 4시간만 자도 괜찮다는 분이 계신데, 제가 그분이 아니라서 어떻게 이야기를 못할 듯 합니다.

하지만 평균적인 사람이라면 하루에 8시간 정도는 충분히 수면을 취해야 다음날에도 상쾌하고, 수면부족으로 졸지않고 생활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수면시간이 줄어들면 멍하게 있게되고, 이럴때는 집중력이 크게 떨어지기때문에 공부, 업무등에 효율이 크게 떨어지게 됩니다.





  잠 잘오게 하는 방법1 - 카페인 음료를 피하라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게되면 낮 시간에는 어느정도 각성효과를 볼 수 있지만, 이 여파때문에 잠을 자야하는 시간에 오히려 잠을 자지 못하게 되기도 합니다. 요즘은 카페인 음료, 커피. 기타등등 많은 음료들이 출시가 되어서 많은 분들이 이를 이용하는데...


최소 수면시간 전 4시간 이전에는 마시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잠 잘오게 하는 방법2 - 낮시간에 산책을 하라 


햇빛이 줄어들고 낮에 햇빛을 많이 받지 못하면 낮시간에 멜라토닌이 발생되어서 졸음이  밀려오고, 피곤하고 그렇다고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되도록이며 햇빛을 많이 받고, 틈틈히 햇빛을 많이 받는 것이 밤에 편하게 잠이 들게 하기에는 좋다고 합니다.


낮의 산책으로 적당히 신체의 활성화, 운동도 되기때문에 잠이 잘오게하는 방법이라고 추천하는 것중 하나입니다.



  잠 잘오게 하는 방법3 -  따뜻한 우유, 따뜻한 샤워


배가 고파서 잠을 잘 잘수 없다면 간단하게 따뜻한 우유를 마시게되거나, 바나나를 먹게되면 오히려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자기전에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수면에 방해가 되기때문에 자기전에 무언가를 많이 먹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자기전에는 따뜻한 물에 샤워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자기전에 혈액순환을 원활히하게 도와주기대문에 반신욕이나 족욕등도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잠오게하는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아마 환절기에 잘이 잘 오지 않아서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일시적이 증상이고 신체가 어느정도 적응이 되게된다면 해결 될 문제입니다.


하지만 이게 생활에 지장을 주기때문에 빠르게 해결하기위해서는 "멜라토닌" 같은 수면주기를 챙겨주는 약을 잠시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