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증후군 증상 및 극복하는 방법 





올해추석은 짧으면 5일 길면 7일가량이 휴일이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예년보다 더 오랜 명절을 위한 활동, 그리고 오랜 추석기간으로 인해서 조금은 피곤하고, 조금은 고통스러운 추석명절증후군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예전과 다르게 명절에 고생하는 주부님들외에도 남편, 그리고 자녀들도 요즘은 명절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이런 명절증후군에 앓는 분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은 고부갈등도 심하지만, 장모, 사위간의 갈등도 요즘은 크기때문에 남편들의 명절증후군도 무시못할정도 라고 하네요. 그리고 자녀들의 취업 , 결혼 문제등으로 자녀들의 명절증후군도 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명절증후군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 명절증후군의 원인

명절증후군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육체적인 고통등 여러가지가 있고, 주부의 경우에는 장시간의 귀햐 과정, 가사노동, 평소에 들지 않은 무거운 물건도 많이들고, 친척과 가족간의 스트레서, 성차별적 대우, 자녀가 비교되는 과정등을 통해서 명절증후군이 생긴다고 합니다.


남편의 경우에는 더 열심히살아야한다는 기대감, 장시간의 운전, 자녀들의 문제와 함께 요즘은 장모님과의 관계에서도 크게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자녀들의 경우에도 명절 스트레스가 심하며 성적과 취업, 그리고 결혼문제등이 있다고 합니다.




명절증후군의 증상

증상은 전신적인 증상과 함께 육체적인 증상도 함께 찾아오게 됩니다. 


오랜 불편한자세로 인한 요통과 같은 통증,  손목의 고통, 그리고 오랜 시간 기름냄새로 인한 속 울렁거림등과 같은 육체적인 증상과


두통, 어지러움증, 위장장애, 소화불량, 우울증, 만성피로감등, 정신적인 증상도 함께 찾아온다고합니다.




● 명절증후군 극복하는 방법

육체적인 고통이 심할때는 병원을  찾는게 정답입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1~2주면 정상적인 패턴으로 돌아올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추석명절이 지난뒤에 받는 여러가지 증상을 치료하는 것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심각하면 병원치료를 받는게 좋고, 그렇지 않을대는 족욕, 반신욕, 스트레칭등으로 신체의 불편한 부분을 해소하는게 좋습니다.


정신적인 고통도 해소해야만 합니다.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충격역시 해소하는게 좋습니다. 

충분한 수면, 맛있는 음식, 건강해지는 음식, 낮시간의 산책, 간단한 운동으로 해소시켜주는게 좋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