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 치료제는 무좀약 ??!!





에이즈를 정복, 치료하기위해서 많은 분들이 이전부터 노력하고있었습니다. 

에이즈는 인간 면역결핍 바이러스 (HIV) 후천성 면역결핍 증후군을 일으키는 원인 바이러스를 말합니다. 보통 이 바이러스에 걸린상태를 HIV 감염이라고 합니다.


근데 이 에이즈의 치료에 대해서 어느정도 재미있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고 하네요.


그건 바로 피부과 전문의가 사용하던 무좀치료연고(손발톱용) 이 에이즈바이러스(HIV)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발표되었기 때문입니다.



美 럿거스대뉴저지메디컬스쿨의 연구결과를 보자면 미국의 한 의학품제조사의  무좀연고가 HIV에 감염된 세포를 스스로 자살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그렇게 감염세포를 자살시키며 치료를 하게 된다는 거죠.  또한 무좀약을 발라 치료를 한 후 연고바르기를 멈추어도 HIV가 다시 생겨나지 않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이 연구는 타 환자의 추가실험으로 진행되고 그 결과를 보는 과정에 있다고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여러가지 추측성 기사가 난무하는거 같은데 실제 연구결과는 조금더 지켜보고 앞으로 좀 더 추가실험등으로 확인하고 살펴봐야하지 않나 싶네요. 



이외에도 FDA승인된 HIV 치료약인 데퍼리프론 역시 치료제로서 급속히 확산 많은 에이즈 환자에게들에게 도움과 희망을 줄 수 있을거로 예상되어 진다고 합니다.


올 3월에는 HIV에 감연된 유아가 완치된 사례도 보고되어서 많은 분들에게 희망을 주었습니다. 태어나자마자 HIV에 감염된것을 확인하고, 이에대한 치료가 지속되었고, 현재는 완치라고 판명될 정도라고 합니다.


그 이전에는 독일의 티모시 브라운의 경우에는 골수이식을 통해서 완치된 사례도 있고, 점점 에이즈의 완치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