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체력이 떨어졌다는 신호 - 내가 운동이 필요한 증거




체력이 떨어졌다 떨어졌다고 말은 하지만 정말 심각하게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이런 신소를 반복적으로 받는다면 "나는 운동을 당장 시작해야해"라고 생각해야한다고 합니다.


체력이 너무 떨어지고 몸이 안좋은 등 이런 운동이 필요할 때 보여주는 증상들은 지금 당장 운동을 시작해야할만큼 심각한 상황들이라고 이야기하는데요, 오늘은 어떤 신호들이 내가 운동을 해야하는 신호인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만성피로의 원인이 운동부족?


늘 피곤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운동부족이라고 합니다. 

아침부터 밤에 잠들 때까지 활력이 없고 피곤한 상태가 계속 이어지고 주말에 푹 쉬에도 활력이 돌아오지 않는 경우 체력이 심하게 떨어졌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해서 서서히 강도를 높여나가면서 체력을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


신체의 에너지가 높아지게 되면 이런 피로도 빠르게 회복되고 일상에 에너지가 넘칠 수 있습니다.




▶ 이유 없이 자주 아프다.


남들이 잘 걸리지 않는 감기도 자주 걸리고 염증도 자주 발생하는 등 여러가지 증상들이 발생하는 경우 운동부족일 수 있습니다.


신체의 근육의 양이 감소하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 때문에 감기와 같은 질병이 평소보다 잘 걸리게 되고 잔 질병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만약 남들도 잘 걸리지 않는 잔병에 자주 고생을 한다면 운동부족이 아닐까 의심해야합니다.




▶ 계단을 오르거나 오르막길에 숨이차고 힘들다.


계단을 오르는데 숨이 차거나 힘들다고 느낀다면 현재 체력적으로 많이 부족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숨이 차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지만 힘들다고 느끼는 것은 현재의 신체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단편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오르막길이나 계단을 오를 때 너무 힘들다고 느껴지거나 몇층을 한번에 오를 때 중간에 쉬어야만 다시 오를 수 있다면 현재 몸 상태가 많이 안좋은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