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컨디션 조절하는 방법



시험이나 면접 혹은 중요한 날의 컨디션은 정말 중요합니다.

갑자기 배가 아프거나 혹은 속이 불편하거나 혹은 아프다면 제대로 된 성적을 내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컨디션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1. 시험일정과 나의 일과를 맞춰라.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공부를 하거나 일상을 하는 분들 중에서 새벽까지 공부하고 오후 늦게 일어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다고 합니다.


이렇게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생활에 익숙하게 되면 일직 일어나서 시험을 치는 날에 제대로 된 컨디션을 만들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시험 전날에 잠이 안와서 새벽까지 설치게 될 수 있고, 아침에 늦게 일어나거나 혹은 제 시간에 일어나도 오전에 졸려서 제 역량을 발휘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2. 부담없는 아침을 먹자.


시험을 앞두었다고 영양이 폭발하는 영양식을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평소에 먹지 않던 음식을 먹게 되면  소화불량 등의 탈이 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인데요, 평상시처럼 부담없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을 먹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아침을 먹어야 뇌에 제대로 된 에너지가 공급이 되고 제대로된 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아침을 먹지 않는게 습관인분들도 천천히 아침을 먹는 생활로 바꿔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3. 연습을 하자.


모의고사를 치는 것은 본 시험의 긴장을 크게 줄여주는 가장 좋은 요령이라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중요한 시험을 앞두었다면 시험시간에 맞춰서 모의 시험문제를 풀어보는 것을 반복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죠.


여러번 경험을 해보게 되면 긴장감도 줄어들고 실수할 확률도 줄어들게 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