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가장 쉽고 간단한 건강관리 체중관리 방법 하지만 실행은 어렵다




건강한 생활을 이야기할때 많은 분들이 정말 간단한 정답을 이야기합니다.

잘자고 잘먹고 잘놀고 즐겁다면 건강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죠. 정말 간단한 사실이지만 많은 분들이 이러한 것을 지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런 간단한 일들을 실행할 상황이되지 않거나 혹은 이러한 간간한 일들을 지키기 힘들기 때문이기도 하죠.


오늘은 이러한 간단한 일들이 주는 효과와 또 이러한 일들을 실행할 수 있는 노하우를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 음식은 천천히 먹고 적당히 배가 부를정도, 일정량을 먹는다


저역시 가장 지키기 힘든 식습관이 아닐까합니다. 시간에 쫓겨서 빠르게 먹거나 또한 맛있는 음식이나 좋아하는 음식이 나오게 되면 더 많이 먹거나 과식을 하게 되죠. 그리고 밥을 먹는 시간도 맞추기 힘듭니다. 


하지만 이러한 식습관 적당한 양을 먹게된다면 체중감량뿐만 아니라 건강한 생활에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과다한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게 되고, 적당한 양을 먹게되므로 위나 신체기간에 부담을 주지도 않습니다.



▣ 과일과 채소를 가까이두고 먹는다.


만들어진 간식보다는 이러한 과일과 채소를 가까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인의 식습관 중에서 이러한 섬유질과 각종 비타민은 부족하고, 지방은 더 많이 먹게된다고 이야기합니다. 이러한 것을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과일과 채소를 가까이 먹는 것이 필요합니다.





▣ 하루에 30분이상 일주일에 5회이상 꾸준한 운동


운동을 많이 하게되면 신체의 능력이 강화되고, 면역체계나 기타 신체 내부의 강화도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로인해서 감기나 여러가지 질병에 잘 걸리지 않으며, 체중감소나 체중증가등의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루에 30분씩만 걷거나 달리게 된다면 충분한 지방을 소모하게 되고, 신체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 잠을 충분히 잔다


하루에 7~8시간정도 필요한 정도를 충분히 숙면을 취하게되면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잠을 잘 못잔 사람들의 경우 과식이나 폭식을 하게될 위험도 높다고 하는데, 이렇게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습관화가 된다면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령들을 지키는 것은 이런 것들을 습관화 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하나하나를 자신의 생활패턴에 적용을 시키고, 자신의 일과표에 넣으면서 꼬박꼬박 실행하는 것이 그 요령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익숙해지게되면, 이런일을 지키는 것은 점점 쉽게되고 나중에는 건강한 습관이 체화되지 않을까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