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아침에 일어날때 개운한 아침을 맞이하는 방법 및 생활습관





아침의 기분이 저녁까지 가거나 자기전까지 이어지게 되는 경우가 있죠.

이처럼 아침은 정말 중요한 순간입니다. 아침에 어떤 행동을 하고 어떤 시간을 보내느냐에 따라서 하루의 컨디션을 크게 바꿀 수 있기때문입니다. 오늘은 아침에 일어날때 개운한 아침을 맞이하고, 또 하루의 컨디션을 좋게 유지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생활 습관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아침을 활기차게 바꾸는 생활 습관



◈ 아침에 일어나는 순간이 중요합니다. 

기상시 일어나는 상황이 중요하다는 이야기죠. 아침에 시끄럽고 듣기만해도 짜증이나는 알람소리를 듣고 잠에서 깨는 것은 그 누구도 반갑지 않은 상황이죠. 빠르게 수면을 끝내기때문에 좋지 않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가장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것이 가장 개운하게 일어날 수 있는 방법이고 아침을 맞이하는 방법입니다.


창문의 밝은 햇살을 통해서 기상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며, 일상생활에서의 기상리듬을 만들어서 일정한 시간에 일어날 수 있게 하는 것은 중요한 생활 습관입니다.





◈ 일어날때도  천천히 신체에 부담이 안되게...

8시간 움직임이 적던 밤시간입니다. 이렇게 가만히 있던 시간이 길어지면 신체의 근육이나 각 관절 각 부분등은 굳어있는 사황이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갑작스러운 움직임은 관절과 근육등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날때는 천천히 일어나는 것이 좋으며, 벌떡 일어나기보다는 몸을 옆으로 구른뒤에 신체 각부분의 힘을 이용해서 척추등에 부담이 가지 않게 일어나야합니다.



◈ 아침에 따뜻한 물로 샤워와 스트레칭

따뜻한 물을 사용하면서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밤사이에 굳어진 근육과 관절을 이완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여름이나 다른계절등 따뜻한 물을 이용하기가 힘들때에는 차가운 물로 샤워하기전에 따뜻해진 몸을 스트레칭으로 풀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스트레칭은 가볍게 시작하고 가볍게 끝내는 것이 좋으며 시체를 점검한다는 생각으로 진행하는 것이 부상의 위험이 적다고 합니다.




◈ 아침식사는 필수

아침을 먹지않게되면 오전중에 저혈당증세등으로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연산력 그리고 신체의 기능이 저하가 됩니다. 또 굶음으로 인해서 점심시간에 폭식을 하게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꼭 아침을 먹어야합니다.


아침을 먹는 것은 아침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행동이며 이러한 아침식사가 부담스럽지 않게 습관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침에는 천천히 행동하고 신체에 부담을 주지않게 신체를 깨우는 행동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아침식사를 진행하는 것 역시 꼭 필요하게 됩니다. 아침식사라고 해서 꼭 밥을 먹을 필요는 없고 간단한 빵과 과일 씨리얼등 영양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는 메뉴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아침에는 영양이 풍부한 우유나 두유, 그리고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류를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