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연령별 운동강도는 다를 수 밖에 없다 - 연령별 운동법




규칙적인 운동, 신체에 활력을 주는 운동은 많은 사람들의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자신의 나이에 맞지 않는 운동의 강도와 방법 그리고 신체의 회복을 생각하지 않은 지속적인 운동은 스슬에게 고통을 주게되고 부상을 만들기도 합니다. 


이러한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나이때에 맞는 운동의 횟수 그리고 운동의 강도등이 필요하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오늘은 나이때에 맞는 운동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운동의 강도보다는 지속적인 운동습관을 가져야할 20대


20대의 신체의 회복은 빠르죠.

그런만큼 높은 강도의 운동도 쉽게 적응하고 쉽게 부상을 입지 않습니다. 민첩력, 지구력등 조금만 노력해도 증가하는 나이이기때문에 많은 운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지 운동에 대한 흥미가 줄어들 수 있기때문에 강도와 상관없는 즐거운 스포츠를 하는 것 역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슬슬 체력과 근력량이 낮아지는 30대


같은 밥을 먹어도 배가 나오는 시기라고 이야기되기도 합니다.

그만큼 근력량이 줄어들기 시작하고 체력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이때는 과격하고 강도높은 스포츠를 진행하기 보다는 체계적이고 규칙적인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나이때는 직장에 한창 신경쓸때, 출퇴근에 30분가량 걷거나 TV를 시청하면서 근력운동을 하는등 꾸준한 운동이 필요한 나이입니다.





■ 질병의 위험과 지병을 가지고 있을 수 있는 40대


자신의 신체에 대해서 여러가지 요인들로 인해서 더 많은 것을 알게된 나이.

규칙적인 운동과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필요하지만 만약 지병이 있거나 신체의 상황이 좋지 않은경우에는 병운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운동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그 아래서 운동을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 근력이 낮아지고 체력이 낮아지는 50대 60대


요즘에는 50대 60대가 되어도 건강한 분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체력관리를 잘 하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말이 아닌 전반적으로 나이가 들어도 신체의 건강함을 유지하는 분들이 많죠. 


그렇기때문에 50대 60대 분들은 보건소나 여러가지 신체 측정장비로 신체의 나이와 건강등을 체크한 뒤에 그 상황에 맞는 운동을 추천받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체적으로 산책이나 가벼운 체조등 체력소모가 덜 되고 몸을 충분히 움직일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