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한데 잠이 안온다면 이런 음식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일요일이 되면 이상하게 잠이 안오는 경우가 많죠.

이는 월요일에 대한 부담감이나 주말에 너무 늦게 놀거나 낮잠을 많이 자서 수면의 리듬이 깨어져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요일 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열대야라던지, 신체가 너무 피로해서 잠이 잘 오지 못한다던지, 휴가의 후유증으로 잠에 못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저녁이나 저녁 후 간식으로 이러한 음식들을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입맛이 없을 땐 상추쌈을 먹자.

상추 위에 밥을 올리고 쌈장이랑 고기를 올리고 마늘까지 올려서 먹으면 없던 입맛도 밥한그릇은 먹게 만듭니다. 상추는 맛있는 쌈으로 자주 먹는데요, 이 상추에는 락투카리움이라는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잠이 잘 안올 때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잠이 안올 때 먹는 간식 체리

체리류는 몸에 좋은 과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체리의 경우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해서 잠을 못자는 사람에게 많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체리를 먹어도 좋지만 말린 건체리를 먹어도 효과는 같기 때문에 선호하는 방식으로 먹는 것이 좋겠죠.




■ 주위에서 흔히 보이는 과일 바나나

여러가지 성분이 많아서 몸에 좋은 바나나에는 트립토판과 마그네슘이 풍부해서 잠이 편안하게 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허기로 인해서 잠을 못자는 경우에도 충분한 포만감을 느끼게 하기때문에 도움이 되는 간식이기도 합니다.


다만 바나나의 성분이 수면을 유도하는데에는 1시간 가량 시간이 걸린다고하니 잠들기 1시간 전에 먹어주면 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 우유에 대한 장애, 위염 등의 증상이 없다면 우유

수면을 유도하는 대표적인 음료가 아닐까 합니다. 우유에는 트립토판과 칼슘이 풍부해서 스트레스해소와 불면증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우유의 경우 마시게 되면 속이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의 경우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위염 등의 증상이 있는 분들도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우유를 마시게 되면 위산이 촉진되기 때문입니다.






잠이 잘 안온다고 야식이나 간식을 많이 먹거나 술을 드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러한 음식들은 수면을 더욱 방해하는 음식인 경우가 많습니다. 전분이나 당분이 많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알코올이나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는 음료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자극적인 야식은 속을 불편하게 만들고, 많은 양의 음식섭취 역시 숙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많은 양의 배달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