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의 담배냄새를 없애는 효과적인 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




공동주택에 사는 경우 집에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없어도 담배냄새가 집안 곳곳에 배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집안에서는 담배를 피우지 않더라도 밖에서 오랜시간 활동하고 담배를 피워온 사람이 집안에서 활동을 하거나 혹은 화장실에서 담배를 피우게 되는 경우에도 집안에 담배냄새가 묻어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담배냄새는 생활을 하는데 불쾌감을 유발하기도 하지만 2차 3차 간접흡연으로 건강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해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집안에 들어온 담배냄새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치 촛불을 켜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만약 같이 사는 사람 중 화장실에서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있는 경우 화장실에 이러한 초를 배치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촛불이 연소되면서 담배연기를 없애주기 때문에 다음에 화장실을 쓰는 사람이 보다 편하게 화장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을 사용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아이가 있는 집은 피하는 것이 좋겠죠."


커피찌꺼기나 녹차를 잘 담아서 비치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화장실에 재떨이를 두는 경우 재떨이에 커피 찌꺼기를 넣어서 담배냄새가 심하게 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녹차의 경우 탈취 효과가 뛰어나기 때무에 우려낸 녹차잎을 말렸다가 집안 곳곳에 두는 것으로 도움이 됩니다.


담배 냄새가 자주 올라오는 배란다나 흡연자가 활동하는 거실에는 숯이나 공기 정화식물을 두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라벤더나 로즈마리나 이러한 공기정화/냄새제거 효과가 있는 식물이 좋다고 하는데요, 관리하는 것이 힘들다면 숯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숯을 이용하게 되면 습도조절/탈취 효과가 있어 거실의 환경을 쾌적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담배냄새제거는 방향제보다 탈취제를 사용하세요.

냄새를 다른 냄새로 가리기 보다는 탈취를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냄새"만 줄이는 방법입니다.

담배에 대한 해로움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담배를 피우지 않게 하는 것이 좋고, 배란다나 화장실을 통해서 집안에 담배연기가 올라오지 않게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담배를 피우는 분들의 경우도 집에 들어오면 담배냄새가 진하게 배인 옷을 벗고 샤워를 하고 실내에서 생활을 하는 것으로 3차 간접흡연을 예방하고 집안의 가구나 침구에 담배냄새가 배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