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에 스마트폰을 오래 볼 때 눈이 침침하고 아픈 이유




TV나 PC에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일들을 스마트폰으로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잠들기 전까지 이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그 중에 적지않은 분들의 경우 눈의 피로감을 호소하거나 통증을 호소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데요,


오늘은 그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할까 합니다.





▷ 눈이 침침하고 쉽게 피로해지는 이유는


하루 종일 모니터나 TV를 보면서 피로해진 눈이 어두운 방에서 사용하는 스마트폰으로 눈이 더욱 피곤해지기 때문에 눈이 침침하거나 피곤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두운 환경에서 밝은 액정을 오랜시간 보게되면 주위가 밝을 때 보는 것보다 피로감을 훨씬 많이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피로감을 줄이기 위해서는 방의 불을 켜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의 불을 켜고 밝은 액정을 보게되면 눈의 피로감이 줄더들기 때문입니다.


※ 액정을 멀리두고 보는 것도 좋은데요, 너무 가까운 거리의 액정을 오랜시간 보고 있으면 가성근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눈이 시리거나 따갑고 아픈 이유는?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으로 안구가 건조해졌고, 건조해진 안구에 여러가지 이유로 상처가 발생했기 때문에 눈이 아프게 될 수 있습니다.


사람의 눈을 꾸준하게 깜빡이면서 안구를 마르지 않게 보호하게 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작은 화면에 집중하게 되면서 깜빡임이 크게 줄어들게 되면서 안구가 제대로 된 보호를 받지 못해서 건조해지게 됩니다.


이런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눈을 의식적으로 깜빡여주는 것이 좋으며 20분 정도 사용하게 되면 10분정도 휴식을 취하면서 눈을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런 증상은 여름에 많이 발생하는데요, 선풍기바람이나 에어컨 작동으로 실내가 건조하게 되면 안구건조 증상이 쉽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에는 가습기를 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