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은 맥주 때문에 발생할까 그리고 소주는 먹어도 괜찮나?




많은 분들이 맥주 때문에 통풍이 걸린다고 알고 있죠.

실제로 혼자서 생활을 하는 혼맥을 하는 젊은 분들 중에서 맥주 때문에 통풍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런 이야기를 믿는 분들이 많은데요,


실제로는 맥주 뿐만 아니라 소주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맥주를 즐기는 분들이 더 위험할 뿐이라고 하네요.





▶ 맥주가 통풍에 더 위험한 이유는 뭘까?


맥주는 주류 중에서 퓨린의 함량이 높은 것이 맥주라고 합니다. 또 이 맥주는 한번 마실때 500cc나 1000cc 등 정말 많은 양을 먹게 되면서 통풍에 더 위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퓨린이 많은 술을 한번에 먹게되고 또 알코올에 취하게 되면서 더 통풍에 위험한 상태가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요즘 젊은 20대 혼자사는 남성분들의 경우 이렇게 매일 밤 혼자서 맥주를 마시는 습관 때문에 통풍에 걸리게 되는 이유가 많은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라고 합니다.


※ 맥주와 함께 먹는 치킨에도 퓨린 성분이 많기 때문에 치맥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통풍의 위험이 더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 통풍에는 소주도 마시면 안되는 이유


모든 술에는 퓨린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알코올을 마시게 되면 통풍의 원인이 되는 요산의 배출을 억제하게 되면서 몸에 더 쌓이게 만들게 됩니다. 또 과음을 하게 되면 체내에 젖산을 쌓고 이 것이 요산의 수치를 높여서 통풍발작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통풍이 발병했다면 맥주든 소주든 상관없이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맥주에 비해서 소주를 마셨을 때의 문제가 더 심할 수는 있지만 소주와 같은 다른 술이 문제가 안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통풍 문제가 있다면 모든 술을 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 요약하면 모든 알코올은 요산을 몸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막기 때문에 통풍에 안좋습니다.소주는 통풍에 괜찮다는 것은 잘못된 이야기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