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의 생활을 바꾸는 것이 자녀비만 문제 해결법




아이의 체중은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 부분이죠.

체중이 정상보다 많이 나가게 되면 건강에도 안좋은 영향을 미치게 되지만 대인관계에 있어서나 사회성이 성장하는데에 좋지않은 영향도 미치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아이가 과체중이 되지 않게 조절하거나 체중을 줄이는 것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들의 체중의 조절은 조금 신중하게 접근을 해야하는데요, 그 이유는 아이들은 성장기이기 때문에 영양섭취가 부족하게 되면 제대로 성장을 못하기 때문에 식사량이나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은 피해야하기 때문입니다.






▶ 아이의 체중조절 부모님의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 중요.


요즘 아이들이 많이 바쁘죠.

학교 다녀오면 국영수학원을 가고 태권도와 같은 운동을 하거나 피아노 등의 학원 등을 다니는 경우가 많죠.


이렇게 많은 일정을 소화하게 되면 아이들은 제대로 된 식사 대신에 간식을 먹거나 인스턴트 혹은 배달음식을 먹게 될 가능성이 높죠. 이런 식생활은 아이들은 점점 과체중으로 만들기 때문에 이런 생활이 되지 않게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 부모님들이 아이들의 적정체중을 잘 모르기 때문에 이 정도면 괜찮다고 인식하는 것도 바꿔야한다고 하네요.




아이와 함께 많이 산택을 하고 걷는 생활을 하세요.

아이만 운동을 하게하거나 신체활동량을 늘리게 한다고 아이는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같이 산책을 하거나 함께 걸어다니면서 신체의 활동량을 높이고, 함께 줄넘기와 같은 운동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강제로 하게하거나 지시하고 지켜보는 행위는 아이에게 스트레스만 많이 주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김밥과 같은 음식은 빠르게 음식을 먹게 하기 때문에 식사속도가 빠른 아이에게는 안좋은 음식



▶ 좋은 식사습관으로 함께 달라지세요.


아빠는 먼저 출근하고 엄마는 아이의 음식을 챙긴다고 같이 음식을 먹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식사하는 것을 지켜보지 않으면 편식을 하는지 혹은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먹는지 잘 모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부모님이 배달음식을 먹거나 외식 혹은 자극적이고 매운 음식을 자주 먹는 것은 아이들의 식습관에 정말 안좋은데요, 이런 식생활을 아이가 그대로 배우기 때문에 부모님의 먹는 것이 바뀌어야 아이의 건강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 수면을 충분히 취할 수 있게 관리해주세요.


나이에 따라 다르지만 자라나는 아이들은 하루 8~9시간정도 충분히 잠을 자야만 문제가 없습니다.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식욕이 커지고 포만감이 잘 느껴지지 않아서 과식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고, 수면부족의 스트레스를 먹는 것으로 풀게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충분히 잠들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