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해도 살 찌는 이유는 뭘까? 

운동을 꾸준히 해도 효과가 낮은 사람들의 공통점



운동을 몇달을 했는데 오히려 체중이 늘어난 사람들이 있습니다.


절대 이유없이 사람은 살이 빠지고 살이 찌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사람들에게 발견할 수 있는 몇가지의 공통점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 부분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왜 운동을 꾸준히 해도 살이 안빠지는 걸까요?




"많이 먹는다."


이런 이야기 아마 들어보셨을 겁니다.

나는 술을 마시기 위해서 운동을 꾸준하게 하고 등산을 다니고 몸을 단련한다고... 술을 먹는 것도 체력이 필요한 일이고 술과 안주를 자주 많이 먹게 되면 체중이 급격하게 늘어나기 때문에 이런 방법을 통해서 몸을 단련한다는 이야긴데요...


이렇게 운동하면서 먹고 싶은 것을 다 먹겠다는 분들 중에서 체중이 늘어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운동을 통해서 칼로리 소비는 늘었지만 운동만 믿고 더 많은 양을 먹게 되면서 체중이 늘어나게 되는 것이죠. 


생각보다 운동을 통해서 소비되는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많은 음식과 높은  칼로리를 먹게 되면 당연히 체중이 늘어나거나 혹은 아무리 운동해도 체중이 감소해지는 일이 발생하지 않는 것입니다.





"다이어트 경험이 많고 유산소 운동만 한다."


이런 분들도 운동을 해도 체중이 많이 줄어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잦은 다이어트로 인해서 근육의 양이 줄어들었고 이런 상황에 유산소 운동만 하기 때문인데요,


근육의 양이 줄어드는 만큼 대사량도 낮아져서 체중이 잘 줄어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런 분들이라면 충분한 영양식을 섭취하면서 근력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먼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근육의 양이 늘어나게 되면 대사량도 늘어나서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