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도 명절증후군에 걸릴까? - 영유아 청소년도 명절증후군이 생긴다.


명절에 발생하는 여러하지 문제들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명절 증후군에 걸립니다.

막히는 도로 위에서 오랜시간 운전을 해야하는 분들의 신체의 고통이나 피곤함 그리고 스트레스, 그리고 가사노동에 의한 스트레스와 육체적인 고통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것이 바로 이 명절증후군이죠.


근데 이런 명절증후군들은 성인들 뿐만 아니라 아이/청소년에게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 아이들의 명절증후군


오랜시간 장시간 이동해야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 적응되지 못하는 장소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로 인해서 아이들도 많이 지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명절에 발생하는 가족들이나 부모들의 불화나 다툼을 보는 아이들은 이 때문에 불안감이나 스트레스를 받게 될 수 있으며 너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몰리는 것 역시 명절증후군이 발생할 가능성을 높인다고 합니다.


낮선환경에서 엄마와 떨어져 있는 것도 스트레스가 될 수 있는데요, 너무 어린 아이들의 경우에는 이런 환경에서 엄마와 떨어지게 되면서 발생하는 심리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초/중/고 청소년의 명절증후군


청소년 아이들도 오랜기간 이동하는 챠량에서의 시간동안 적지않은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그런 환경에서의 여러가지의 불편한 질문이나 스트레스를 받는 질문등을 받게 되면 더욱 스트레스가 쌓이게 됩니다.


주위 사람들의 "나이는 몇살이냐?" "공부는 잘하냐?" "반에서 몇등이냐?" 등등 가벼운 것들부터 민감한 부분들까지 반복된 질문 뿐만 아니라 공부 잘해야한다. 너의 부모님 고생하는 거 보면 더 열심히 해야지와 같은 불필요한 간섭/조언을 받게 되면 더욱 더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아이들의 스트레스 지수는 명절이 끝날때까지 지속적으로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요즘 많은 청소년들이 명절에 이동하는 것을 싫어하는 이유 중 하나가 이런 이유들 때문이라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