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밥과 다이어트] 흰쌀밥을 반공기 적게 먹으면 어떻게 될까?




쌀밥이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하죠.

쌀 뿐만 아니라 밀가루나 설탕 등 정제된 음식들의 경우 비만이나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통곡물로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라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이런이유로 요즘은 흰쌀밥을 줄이는 것에 대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이 높다고 합니다. 현재는 현미밥을 흰쌀밥과 섞어서 먹거나 정제되지 않은 통곡물로 된 과자나 빵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ㅁ 흰쌀밥을 적게 먹으면 어떤 변화가 있을까?


오랜시간 흰쌀밥을 적게 먹은 사람들은 여러가지 신체의 변화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체중이 서서히 줄어서 정상체중에 가깝게 되었고 이 줄어든 체중은 체지방이였다고 이야기합니다. 또 혈압이나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낮아졌으며 신진대사량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염증의 증상이 줄어들거나 혹은 체중감소로 인해서 발생하는 건강의 이점들이 보이면서 흰쌀밥을 적게 먹는 것이 정말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국내의 모 TV 코미디 프로그램에서도 흰쌀밥을 먹지않고 흰밀가루를 먹지 않는 실험을 하기도 했었는데요, 이 역시 시간이 지나면서 체중이 줄어들었고 몸의 나쁜 증상들이 줄어드는 등의 건강상의 변화를 빠르게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국내의 프로그램의 경우 흰쌀과 밀가루를 금지하는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힘들어서 그런지 그런 식단을 끝내자 다시 원래대로의 모습으로 돌아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분명한 것은 흰쌀밥을 줄이거나 현미밥으로 대처하게 되면 체중감량이나 신체의 여러가지 문제들이 많이 개선될 수 있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흰쌀밥을 적게 먹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잡곡이나 현미랑 섞어서 밥을 지어서 먹는 것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흰쌀밥에 비해서 뻣뻣할 수 있는 식감이나 질감을 쌀밥을 섞으면서 개선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 식사를 하기 전에 과일이나 야채를 충분히 먹고 식사를 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식사를 하게되면 밥 양이 적어도 충분히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