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을 다스리는 방법 

음식을 천천히 먹는 요령과 적은 양으로 포만감 느끼기



체중을 줄이려고 한다면 먹는 것부터 조절해야한다고 하죠.

정말 맛있다고 생각하는 음식들은 소량만 먹고 음식은 천천히 꼭꼭 씹어 먹으면서 충분한 시간동안 식사를 할 수 있게 노력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근데 이런 일은 생각보다 어렵다고 합니다.

어렵다는 말로는 부족할 정도로 성공하고 유지하는 사람들이 극히 드물만큼 힘든 일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고 하더라도 그 것을 해결하는 요령은 있는 법.


오늘은 그 방법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첫번째, 자주 쓰지 않은 손으로 밥먹기


혼자식사를 하는 사람들의 평균적인 식사시간이 7~15분정도 된다고 합니다. 이보다 빠른 5분이내에 식사를 마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빨리 먹게되면 포만감을 느끼지 못해서 더 많은 식사를 하거나 추가적으로 음식을 먹게 되기도 합니다.


이를 의도적으로 천천히 먹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고 지루한데요, 이 때에는 자주 쓰지 않는 손으로 밥을 먹는 것으로 해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자주 쓰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천천히 먹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이죠.


이 방법은 생각보다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합니다.




두번째, 식사를 하기전 야채나 과일을 먹어보자


식사를 하기 전 토마토 큰 것 하나를 먹고 시작하는 것이 정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토마토의 경우 큰 것 하나의 칼로리가 60kcal 정도 밖에 안되기 때문에 이를 먹고 식사를 진행한다면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먹는 양을 줄일 수 있어서 칼로리 섭취를 제한하는데 정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 과일이나 야채의 닷맛이 식욕을 어느정도 잡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식 전에 과일이나 야채를 적당량 먹고 식사를 시작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세번쩨, 다른 사람과 함께 식사를 하라.


혼자서 식사하면 식사를 하는 시간이 매우 짧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음식을 먹는 속도가 빠른 사람들은 더 빨라질 수 있다고 하죠.


하지만 다른 사람과 식사를 하게 되면 식사 중 대화를 하거나 상대와의 음식먹는 속도를 맞춰야하기 때문에 식사를 하는 속도가 느려질 수 있다고 합니다. 식사를 천천히 하면서도 만족도를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도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