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잘 때 자주 깨는 의외의 원인 - 밤에 자다 깨는 이유



잠은 잘 드는데,

이상하게 자다가 깨는 일이 반복될 때가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으로 수면리듬 때문에 생겨날수도 있지만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서 이런 문제들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놓치고 있는 자다 깨는 원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ㅇ 커피를 마셔서 자다 깨다.


커피는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취미이자 기호식품입니다.

근데 이 커피는 늦은 시간에 마시면 좋지 않죠. 각성 효과 때문에 잠에서 깨거나 혹은 잠에 드는 것이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근데 이 커피를 마셔도 잠을 잘 청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분들 중에서 자다가 깨는 일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커피를 마시고 잠은 잘 들었지만 카페인의 각성효과 때문에 자다가 깨거나 혹은 자다가 일어났을 때 다시 잠드는 것이 어려운 상황이 발생된다는 것이죠.


실제 모 연구에서 커피를 마셔도 잠 잘다는 사람들의 수면시간을 계산 했을 때 커피를 마시고 잔 날의 수면시간이 더 짧았다는 조사결과도 있었습니다.




ㅇ 술을 마시고 자다가 깨는 문제.


혼술을 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이런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많이 늘어났다고 하죠.


알코올의 수면유도로 인해서 잠은 쉽게 들지만 술이 깨면서 잠도 같이 깨게 되면서 이런 불면의 증상이 발생하는 일이 잦다고 합니다.


또 술을 마시고 잠을 자는 사람의 경우 술의 양이나 안주에 따라서 몸이 불편하게 되면서 잠에서 깨는 일이 발생하게 되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술을 마시고 자면 코를 심하게 골게 되면서 수면의 질이 떨어지고 또 심한 경우 수면무호흡의 증상으로 인해서 잠이 깨게 되기도 한다고 하네요.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