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질의 순서 치실이 먼저일까 칫솔이 먼저일까?



치아가 건강한 것은 정말 큰 복이라고 하죠.

치아 건강이 안좋게 되면 음식을 먹는 즐거움이 줄어들기도 하고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치아가 썩거나 문제가 생기면 큰 고통이 발생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또 젊었을 때 치아건강이 안좋으면 그 상태가 노인이 될 때까지 지속되기 때문에 치아건강은 어릴 때부터 꾸준하게 지켜나가야 한다고 이야기되어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양치질을 어떤 순서로 해야되느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양치질의 순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1. 치실

2. 양치질

3. 가글


많은 분들이 하고있는 양치질의 순서는 이렇다고 합니다.


예전보다 치실에 대한 중요도가 잘 알려지면서 치아 사이에 낀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는 것을 실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생각보다 쉽게 할 수 있는 치실이 나오기도 했고 제품들을 구매하는 것도 어려워지지 않으면서 이런 순서대로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치실과 양치질은 사실 어떤 것을 먼저하느냐 상관은 없다고도 하는데요, 그래도 치실로 먼저 찌꺼기를 제거를 한 다음에 한다면 양치질의 효과가 더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을 한다고 합니다.


*치실, 양치질만 한다면 어떤 것을 먼저 해도 상관은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마무리로 하는 것이 가글이 아닐까 합니다.

흔히 하는 가그린이나 리스테린과 같은 구강청결제로 가글을 하는 것으로 마무리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양치질로만으로는 입안의 세균을 처리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침에 양치질을 할 때에는 마무리로 이런 구강청결제로 헹구는 분들이 많습니다.



* 구강청결제 중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과 치약의 계면활성제가 만나면 치아가 변색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성분이 없는 것으로 양치질 후 가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