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면에 이불이 두꺼운게 무거운게 좋을까 가벼운게 좋을까? 



잠을 잘 자고 불면증을 해소하는데 이불의 두께나 무게가 내게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사람에 따라서 그 차이는 있지만 적당한 무게의 적당한 이불이 숙면을 유도하고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무이라고 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불안감을 가지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일요일 밤의 불안감이죠. 월요일이 시작된다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와 걱정 불안으로 인해서 잠을 잘 못자는 것은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월요일에 일을 시작하는 분들이 갖고 있는 불안감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일요일 밤에 잠을 잘 못자는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가벼운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이불의 무게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몸 위의 적당한 무게와 따뜻함이 심리적인 안정감을 높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몸 위에 약간의 무게감을 주는 경우 스트레스 호르몬을 감소시키고 불아감이 커지는 것이 줄어드는 효과를 실험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이불을 덮는 행동으로도 불안감은 줄어들고 수면이 더 쉬워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안정감은 우리가 인형을 안고 잠이 들거나 혹은 애착을 가지고 있는 이불을 껴안고 잠드는 것과도 어느정도 연관이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포근함과 안전함을 적당한 무게감이 있는 이불들이 떠올리게 함으로 보다 불안증세는 좋아질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불의 두께와 무게 등은 개인의 취향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불이 무거운 것이 좋은 사람들은 그 만큼 두껍고 무거운 것을 덮고 잠드는 것이 좋으며 반대로 조금 가볍고 푹신한 것을 선호한다면 그런 것을 덮고 잠이드는 것이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