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에 채식만 하면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요즘 채식에 대한 여러가지 우려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제대로 된 지식이 없고 식단에 대한 이해가 없이 채식을 하는 사람들이나 채식주의를 지키려는 사람들의 자녀들에게 여러가지 부작용들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요즘 태어날 때 부터 채식을 하면서 자라온 아이들에게 여러가지 문제들이 생기면서 이 것이 학대인가 아닌가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고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성장기 아이들은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육류와 채소를 골고루 먹어야 영양에 대한 결핍이 없이 잘 자랄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육식이나 채식이 부족하게 되면 이 것을 보충하기는 힘들고 이에 대한 영향으로 아이들의 성장은 늦거나 부족하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건강도 안좋아질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질병의 위험들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채칙을 강요하는 것은 매우 좋지 않은 행동이라고 합니다.


※ 실제로 채식을 강요하다가 영양실조에 걸리게 했다는 이유로 부모가 아동학대로 체포되는 일도 발생했습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 성장기 아이들의 채식"


채식을 하는 많은 아이들이 당뇨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주스등과 같이 채소나 과일을 갈아먹는 간식 들에 있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채소나 과일이 건강에 해가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간식을 대체하기 위해서 과일을 간식을 내거나 과일주스를 간식으로 제공하는 일이 많아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많은 양의 과일과 단맛이 나는 채소를 먹게 되면 당뇨의 위험이 높아지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부족한 영양성분으로 인해서 성장이 느리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는 문제도 있을 수 있고 여러가지 질병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채식만 하라고 강요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부모님의 생각이나 가치관을 아이에게 강요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아이가 선택을 할 수 있게 해야하는데 태어났을 때 부터 채식만 해야한다고 강요하게 되면 아이들은 건강에 대한 문제가 발생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의지에 따라 할 수 있는 선택권까지 박탈을 당하게 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채식은 아이가 성장하고 충분히 고민하고 선택할 수 있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아이가 동의하면 그 때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채식을 할 때에는 영양에 대해서 충분히 알아본 뒤에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