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맥은 통풍에 최악 그렇다면 피자 맥주 피맥은 괜찮을까?



매년 여름에 나오는 뉴스가 있죠.

치킨 + 맥주를 즐기는 분들 통풍으로 고생한다는 뉴스가 매년 여름마다 나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여름 날 밤에 치맥을 즐기다가 병원으로 가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이는 젊은 층에서도 많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1인가구가 늘다보니 혼자서 여름날 밤에 치킨에 맥주를 먹으면서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많기 대문에 20대나 30대의 통풍환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체품을 찾으려고 많은 분들이 노력을 하는데요,

그 중에 한가지가 치맥이 아니라 피맥이라고 합니다.


피자+맥주를 먹어도 통풍과 같은 질병의 위험이 높을까 싶은 것이죠. 깊은 밤 뭔가 배부르면서 안주가 될 만한 것은 먹어야겠고 배달 되는 것 중에서 맥주와 잘 어울릴 것 같은 메뉴를 찾다보니 피자를 선택하게 되었다는 것인데요.


오늘은 이런 고민을 하는 분들에게 정확한 답을 적어볼까 합니다.




"피맥도 통풍의 위험이 높다."


통풍이 발생하는 이유는 퓨린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이 것이 우리몸에서 대사가 되면서 요산을 생산하게 되고 이 요산이 관절에 쌓이면서 통풍이 발생하게 되는 것인데요, 이 퓨린이 맥주에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통풍을 유발하는 주요 요인으로 이야기되는 것입니다.


치킨 역시 퓨린의 함량이 높고 내장류의 음식들도 퓨린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이 것을 맥주와 함께 먹으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이야기도는 것이죠.


근데 피자는 치킨이 아니기 때문에 괜찮지 않겠냐고 생각을 하는데요, 실제로 피자의 경우에는 치킨보다 그 위험이 낮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피자의 경우 어떻게 만들었느냐 토핑은 무엇이 들어갔느냐에 따라서 많이 달라질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맥주와 함게 먹는다면 그 위험이 낮을 수는 없다고 합니다.


피맥이든 치맥이든 맥주를 많이 먹게 되면 이 것이 원인이 되어서 통풍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죠.


■ 그나마 치맥보다 피맥이 낫다고 할 수 있지만 그 것도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욱 큰 문제가 맥주이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치킨 + 소주가 괜찮은 것도 아닙니다.

치킨은 퓨린이 많이 있는 음식이며 소주는 술이기 때문이죠. 기본적으로 모든 술은 통풍에 나쁘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알코올이 요산이 배출되는 것을 막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통풍이 있는 분들은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