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으면 행복해진다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실




웃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더 행복하고 덜 행복하다는 이야기가 있죠.

이런 이야기는 아주 오래전부터 전세계사람들에게 내려진 이야기며 한국의 경우에도 웃으면 복이온다는 이야기가 이전부터 있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사람의 웃음은 스스로를 행복하게 하고 삶의 질을 높이데 크게 도움이 되어왔다는 것인데요, 이에 대한 것들이 과학적으로도 증명이 되었다고 합니다.




"사람의 미소는 사람들을 더 행복하게 만든다."


아침에 찡그린 사람의 불쾌한 대화를 들으면 아침의 기분이 많이 안좋아지기도 하죠. 반대로 좋은 웃음과 행복한 이야기를 듣게 되면 내 기분도 그만큼 좋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정말로 웃는 사람이 많은 곳에서 근무하게 되면 출근을 하는 것이 즐겁고 하루가 기대가 되지만 또 화나거나 좋지않은 얼굴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근무를 한다면 출근하기가 싫고 회사를 옮기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죠


이처럼 사람의 감정과 육체. 그리고 정신이 상호작용을 하면서 나의 행복과 많은 연관을 가지게 합니다.




"내 기분과 다른 사람의 기분을 좋게 하려면 웃어라."


지금 당장 웃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기분을 좋게하고 스스로도 행복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내가 웃는 것이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으니까 행복해지는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는 것처럼 그냥 의미없는 웃음도 나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현재의 기분을 많이 좋게 만든다고 하네요.


또 찡그린 얼굴을 펴고 웃는 것만으로도 주변사람들의 긴장도가 내려가고 분위기가 많이 유해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 주변의 사람이 화내고 찡그리고 있으면 나도 그 사람의 눈치를 보면서 기분이 다운이 되는 것처럼 타인도 나의 찡그린 얼굴을 보게 되면 그 사람도 기분이 다운된다고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