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유튜버의 사진이나 영상에 좋아요 댓글을 남기는 이유



구독과 좋아요.

를 눌러달라고 하니 누르고 댓글을 단다고 하지만 이 것에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심리적인 요인들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신이 좋아하는 인물이나 유튜버 등에게 좋아요나 엄지를 누르고 또 그 것에 대한 응원에 댓글도 남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어떤 심리가 사람을 이렇게 빠지고 민감하게 반응을 하게 하느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일종의 집단 사고방식

자신이 속한 집단의 구성원들의 믿음이나 행동들을 단체로 하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유명하거나 혹은 다른 사람들도 추천이나 좋아요를 누른 글에 봉인도 이 것을 누르고 싶고 댓글을 달고 싶어하는 심리가 밸생한다는 것이죠.


그래서 그 사람의 사진이 올라오면 빠르게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달기도 하고 또 유튜버의 영상이 올라오면 영상을 보기전에 미리미리 좋아요 등을 누르고 댓글을 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일종의 집단사고방식과 함께 선점하고 싶어하는 심리를 통해서 누구보다 빠르게 좋아요와 댓글을 달게 되는 것이죠.


※ 요즘 유튜버들이 이런 심리를 많이 자극하고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영상을 올리고 가장 빠르게 올라오는 칭찬댓글에 대해서만 하트를 누르거나 댓글에 대댓글을 적어주면서 이런 행동들을 경쟁시키기면서 자신의 영상에 대한 인지도와 반응을 높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


유튜브나 sns에서 댓글을 최대한 센스있게 달거나 반대로 자극적으로 달리는 것도 이에 대한 반작용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 인물이 나의 글을 보고 반응을 해줬으면 하는 마음에서 상대방이 보면 혹하거나 혹은 나쁜 반응이라고 하더라도 반응을 보이게 댓글을 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 이런 상황은 그 사람의 팬이여서가 아니라 그 사람이 유명하기 때문에 이런 댓글을 남기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유명한 사람이 내가 한 말이나 글에 좋던 나쁘던 반응을 보이는 것이 재미있고 뭔지모를 성취감을 느끼게 만든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점점 자극적이고 상대방이 기 분나빠할 만한 글을 남기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