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보다 물을 더 많이 먹고 있다면 의심해볼 질병 및 원인들

 

 

갈증이 심해지고 계속 뭔가를 마시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원인을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하루에도 몇 L 의 물을 마시는데도 갈증이 없어지지 않고 주위에서도 물을 너무 많이 마신다고 이야기를 듣는다면 여러가지 상활들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을 갈증을 유발하는 요인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당뇨

갑자기 물마시는 양이 늘었다면 당뇨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혈당이 높아지게 되면 소변을 더 많이 생산하게 되는데요, 이 소변으로 포도당을 배출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이 소변을 보게 되면 다시 갈증이 생겨나게 되면서 마시는 물의 양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마시는 물의 양이 늘고 갈증을 느끼고 이유 없이 체중이 줄었다면 혈당검사를 꼭 받아보세요.

 

□ 생리

생리를 하는 것도 갈증을 느끼는 요인

현재 본인의 몸상태를 확인해보고 현재 생리를 하는 중이라면 물을 평소보다 많이 마실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생리 중에는 호르몬의 변화가 영향을 미쳐서 갈증을 평소보다 더 느끼게 만들게 만들기도 합니다. 

 

 

 

■ 다이어트 중이라서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감량을 하면 갈증이 심해지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는 분들도 땀으로 수분이 많이 소비되기 때문에 갈증이 심해지게 될 수 있습니다. 특 히 여름에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갈증이 심해지고 물을 평소보다 더 많이 마시게 될 수 있습니다.

 

■ 구강건조

여드름 약이나 혹은 구강청결제 등등 여러가지의 약물이나 혹은 나이가 들거나 입으로 숨을 쉬는 습관으로 인해서 입안이 건조해지는 경우에는 입안이 건조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흡연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서 입안이 건조하게 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입이 건조해지게 되면 갈증을 느끼게 될 수 있고 물을 평소보다 많이 마시게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음주를 자주하는 날이나 커피를 많이 마시는 날에 갈증이 심해지게 될 수 있는데요,

이런 마실 것들은 이뇨작용이 있어서 지속적으로 많이 마시게 되면 소변을 많이 보게 되면서 갈증이 심해지고 물을 더 많이 마시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