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음료 가공식품 염증에 나쁜 음식 그 이유는?

 

 

사람의 몸에 염증은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치유의 한 과정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염증이 만성적이거나 자주 발생하게 된다면 건강이 나빠질 수 있고 여러 질병의 위험을 높이기 때문에 관리는 필요합니다.

 

평소에 염증으로 고생을 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가공식품 탄산음료 등을 피하라고 의사분들이 이야기를 해주는데요, 오늘은 왜 이런 음식들이 염증에 나쁜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편의점 도시락은 대부분 가공식품과 볶거나 튀긴 조리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염증에 안좋을 수 있습니다.

 

"염증을 유발하거나 문제를 키우는 음식"

 

가공된 음식이나 탄산음료가 대표적인 그런 식품이라고 합니다.

전자렌지로 쉽게 돌려서 먹거나 혹은 가열하지 않아도 먹을 수 있는 가공식품 등은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들이라고 합니다. 물론 과자나 간식 소스 등등 여러가지 가공되어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음식들도 여기에 포함됩니다.

 

이런 음식들은 영양은 부족하지만 맛을 내기 위해서 당분 염분의 함량이 매우 높으며 지방의 함량도 높습니다. 이런 음식들은 체내의 염증을 촉진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탄산음료도 염증을 유발하는 음식인데요,

탄산음료에 들어있는 너무 많은 당분들 때문입니다. 우리가 먹는 200ml의 음료에는 대략 26g의 설탕이 들어가는데요, 이 양은 하루에 우리가 먹어야하는 설탕을 양과 비슷하거나 높을 정도이기 때문에 연증질환이 걱정되는 분들은 설탕이 많이 들어있는 과당음료를 섭취하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설탕/소금/포하지방의 함량이 높은 음식들은 염증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 라면도 좋지 않은데요, 라면의 흰 밀가루와 튀김으로인한 지방 엄청난 나트륨 때문입니다.

 

 

염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단백한 식단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국물요리는 피하는 것이 좋고 자극적으로 먹지 않으며 간을 심심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공식품의 섭취를 줄이고 가공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될 수 있으면 가공되지 않은 음식을 먹으며 간을 적당히 하고 보다 건강한 식습관을 가진다면 이런 염증질환은 빠르게 좋아질 수도 있다고 하네요.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