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을 잘 키우는 사람이 건강한 이유

 

 

반려동물을 키우는 노인의 건강이 매우 좋다고 합니다.

이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동물을 키우면서 얻을 수 있는 멘탈건강의 이점과 신체건강의 이점이 매우 높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물론 건강한 만큼 삶의 질이나 행복도도 더 높게 나온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왜 애완동물을 키우면 건강해지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안정감

동물이 노는 것을 보거나 가까이 와서 애교를 부리는 것만 봐도 마음이 평안해지고 즐거워진다고 하죠.

스트레스 지수가 내려가기 때문에 마음의 안정감을 얻는데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가 낮아지면 폭식이나 과식의 위험도 낮아지고 집안에서 보다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됩니다.

 

■ 신체건강

동물을 키우는 것은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 중에서도 개를 키우는 것은 정말 큰 노력이 필요하게 되는데요, 하루에 1시간 정도는 산책을 시켜줘야 개가 스트레스를 받지않고 행복해지기 때문입니다. 매일 하루에 1시간 정도 산책을 하는 노력은 개에게도 도움이 되지만 사람에게도 크게 도움이 되는데요, 평소 운동을 잘 하지 않는 분들은 동물을 키우게 되면서 체중이 줄거나 체력이 높아지는 일이 적지 않습니다.

 

 

■ 일상생활

노인이 동물을 키우면 일상이 건강해진다고 하죠.

동물에게 식사를 주고 산책을 하게 하고 씻기거나 놀아주는 행동들을 해야만 하기 때문에 늘 할 일이 있게 되면서 매일 무기력해지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무언가를 돌봐야하는 사람들은 그만큼 책임감이 강하고 본인의 건강에도 신경쓰게 되면서 삶의 질이 더 높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 우울증 완화

가벼운 우울감이 있는 경우 애견카페나 고양이 카페를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동물은 사람을 무조건적으로 좋아하고 사랑을 해주기 때문에 동물을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좋아지고 즐거워지게 될 수 있습니다.

 

우울감이 심한 사람이 동물을 키우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고 어려운일일 수 있지만 가까운 곳에 애견카페나 고양이 카페 등과 같은 동물을 접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그런 곳을 방문해보는 것으로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728x90
Posted by 고양이네집사
,